코로나19 관련 최신 정보 업데이트

1. 항공편 운항 상태 안내

에어프랑스 인천-파리 왕복 노선 항공편 운항 날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에어프랑스는
현재 인천-파리 항공편을 3운항하고 있습니다.

(2020년 11월 20일 업데이트)
편명 운항 노선  운항 시각 운항 요일
AF264 파리-인천 파리 출발 13:10 / 인천 도착 익일 08:10 10월 25일~11월 30일까지: 수,금,일 주 3회 운항
AF264 파리-인천 파리 출발 21:00 / 인천 도착 익일16:00 12월 2일~3월 26일까지: 수,금,일 주 3회 운항
AF267 인천-파리 인천 출발 09:55 / 파리 도착 14:20 10월 26일~11월 30일: 월,목,토 주 3회 운항
AF267 인천-파리 인천 출발 00:45 / 파리 도착 05:10 12월 4일~3월 27일: 화,금,일 주 3회 운항
AF5092 파리-인천    3월 27일까지 비운항
AF5093 인천-파리    3월 27일까지 비운항


상기 운항 날짜는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각국의 입국 금지 및 제한 조치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예약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 예약 변경 및 환불 방법 안내

항공편이 취소된 경우, 항공편이 취소되지 않았으나 고객이 여행하기 원하지 않을 경우에 따른 항공권 변경 및 환불 조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영문 제공)

3. 입국 시 필요한 서류 확인

여행 출발 전, 목적지 국가에 입국 시 필요한 서류 및 입국 규정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히 보기

11월 9일 프랑스 외교부는 한국을 포함한 일부 국가에서 프랑스로 입국 시 별도의 코로나 관련 보건 조치 없이 입국을 허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네덜란드 외교부 역시 EU 이사회의 권고 사항에 따라 한국을 포함한 일부 국가에서 네덜란드로 입국 시 별도의 코로나 관련 조치 없이 입국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즉, 한국 발 프랑스 또는 네덜란드 입국자에 대한 무비자 입국이 허용되며 별도의 코로나 음성 확인서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각국의 입국제한 조치는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으므로 출국 전 관련 내용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2020년 11월 11일)

프랑스 외교부 사이트

네덜란드 정부 사이트

4. 공항 코로나19 진단 검사 안내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은 (A-1, A-2, A-3 및 F-4 외교 비자 소지자 제외) 현지 국가 출발 전 재입국 허가를 받아야하며 항공편 출발 시각 48시간 이내 발급된 코로나19 PCR 진단 검사 음성 확인서 또는 건강 진단서를 소지하여야 합니다.
파리 CDG 공항에서 출발하는 고객은 공항에서 신속한 항원 검사(antigen test) 또는 RT-PCR 검사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진단 검사를 원하시는 경우 항공권 소지자이어야 하며 doctolib.fr에서 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KLM 건강 서비스 센터에서는 현재 네덜란드의 3 개 지역에서 코로나19 PCR 검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약을 원하시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5. 기내식 서비스

※ 라 프리미에, 비즈니스 클래스
2020 년 7 월 10 일 에어프랑스는 기내식 서비스를 재개하였습니다. 라 프리미에와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은 이륙 후 웰컴 드링크를 제공 받으며, 디저트와 치즈를 포함한 네 가지의 따뜻한 식사 메뉴들 중 한 가지를 고르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기내식 또한 음료와 함께 제공이 되며, 비행 시간에 따라 아래와 같이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6 시간 30 분 미만인 밤 비행기에 아침 식사 제공
• 6 시간 30 분 ~10 시간 30 분 사이인 항공편에 비즈니스 클래스 콜드 밀 제공
• 10 시간 30 분 이상인 항공편에 따뜻한 두 번째 식사 제공 비행시간이 6 시간 30 분 미만인 낮 항공편과 10 시간 30 분 이상의 모든 항공편에 제공되던 셀프 서비스 바와 간식 바구니는 기존과 동일하게 제공됩니다.

※ 프리미엄 이코노미, 이코노미 클래스
에어프랑스는 프리미엄 이코노미와 이코노미 승객들에게도 두 번째 기내식 서비스를 재개하며, 비행 시간에 따라 아래와 같이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6 시간 30 분~8 시간 30 분 사이의 밤 비행기에 아침으로 음료와 함께 “Bon Appétit” 제공
• 8 시간 30 분 이상인 항공편에 음료와 함께 “Bon Appétit” 제공. 승객이 원할 경우 간식 박스도 제공
• 10 시간 30 분 이상인 항공편에 음료와 함께“Bon Appétit” 제공. 승객이 원할 경우 간식 박스도 제공 되며 셀프 서비스 바에서 샌드위치와 간식을 가져다 드실 수 있습니다. 모든 아이템은 포장 및 밀봉이 되어 있으며 빵 종류는 부분적으로 포장이 되어있음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정보는 2020년 7월 27일 업데이트 기준입니다. 직원과 고객의 안전을 위해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6. 라운지 운영 재개

파리-샤를 드 골 공항에 있는 에어프랑스 라운지가 일부 운영을 재개하였습니다. 카옌, 시카고, 포르드프랑스, 뉴욕, 보스턴, 워싱턴, 샌프란시스코, 푸앵트아피트르 그리고 레위니옹 등 전 세계 에어프랑스 라운지들 또한 점차 운영을 재개하고 있습니다. 

라운지 내의 서비스는 현 상황에 맞게 조정되었고 엄격한 위생 조치들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파리 샤를 드 골 공항에 있는 라 프리미에(일등석) 라운지는 현재 리노베이션이 진행되고 있어 해당 라운지를 이용 가능한 승객은 K홀에 있는 에어프랑스 라운지 내 독립된 공간에서 라 프리미에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라운지의 서비스, 위치 그리고 이용 조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라운지 찾기

7. 에어프랑스 위생 및 안전 조치

승객과 직원의 건강 및 안전은 에어프랑스의 최우선 과제입니다. 코로나19 출현 이래 에어프랑스는 고객의 안전한 여행을 보장하기 위해 공항과 기내에서 가장 엄격한 위생 및 안전 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바이러스의 진화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국가 및 국제 보건 당국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기내 위생 조치

에어프랑스는 목적지에 관계없이 출발 전,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기내를 철저히 청소합니다.
- 카펫과 전 좌석 진공 청소
- 승인된 소독제를 사용하여 고객이 접촉하는 모든 표면(트레이 테이블, 팔걸이, 스크린, 리모컨,   
  화장실 등)을 세척
- 보호용 플라스틱 필름으로 포장된 체계적인 담요 분배

또한 각 항공편에서 승무원에게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제공됩니다.
-클렌징 먼지 닦이,
-비닐 장갑,
-소독제 스프레이,
-보호 마스크,
-청소 키트 (장갑 + 물티슈)

노출 위험이 있는 지역을 오가는 장거리 항공편의 경우 표준 청소 절차 외에도 승인 된 스프레이를 사용하여 각 비행 사이에 베개를 소독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에어 프랑스가 운항하는 모든 항공기에는 공기 재활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기내 공기는 시간당 20 회 이상 완전히 재생되며 이는 숙박 시설이나 기타 폐쇄된 지상 환경보다 순환율이 훨씬 높습니다. 이처럼 에어프랑스는 승객과 직원의 건강과 안전한 비행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 마스크 착용

2020년 5월 11일 이후, 에어프랑스의 모든 항공편에서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되었습니다. 마스크 착용 관련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자세히 보기

8. 네트워크 업데이트

에어프랑스는 연말까지 전세계 약 170여 개의 목적지로 항공편을 운항할 예정입니다. 운항 횟수는 고객의 수요에 따라 조정이 될 것이고, 운항 노선은 프랑스 국내선 43개와 유럽 내 노선 67개를 포함합니다. 또한 에어프랑스는 파리 샤를 드 골 공항발 포르드프랑스 및 푸앵트아피드르행 항공편과 파리 오를리 공항발 생 드니 드 라 레위니옹행 국제선 항공편을 증편할 예정입니다.

에어프랑스의 항공편 운항 스케줄을 직접 확인해 보세요. 자세히 보기

9. 문의처

에어프랑스 공식 홈페이지나 콜센터를 통해 예약하신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문의 가능합니다.  

• 문의 및 불편 사항 온라인 접수하기

•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문의하기
return to top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