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 판매 약관

에어프랑스는 고객이 항공권을 구매할 때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라는 유료 옵션 부가 서비스를 제안하게 됩니다.

이 옵션에는 공항에서의 원활한 이동을 위해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는 본 판매약관에 정의된 기준을 충족하고, 파리 샤를 드골 2공항행/발(환승 포함) 에어프랑스 혹은 KLM 항공편이나 델타항공이 에어프랑스와 제휴하여 운항하는 파리 샤를 드골 2공항행/발 항공편에 항공권을 예약한 고객에게만 제공됩니다.

본 약관은 ‘법적 고지’에 명시된 것과 같은 일반 약관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를 예약하는 모든 고객은 본 약관을 숙지하고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1. 정의

별도로 명시된 경우를 제외하고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표현과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파리 샤를 드골 공항에서 항공기 출발, 도착 혹은 환승 시 에어프랑스 직원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안내 및 동행 서비스. 고객은 본 약관에 정해진 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에어프랑스’: 프랑스 법령에 의해 설립된 법인으로, 45, rue de Paris, F-95747 Roissy CDG Cedex, France에 본사를 두고 보비니 법인사업자명부(Registry of Commerce and Companies of Bobigny)에 등록번호 420 495 178로 등록된 주식회사 Société Air France를 의미합니다.

‘고객’: 에어프랑스 혹은 KLM이 운항하는 항공편에서 하나 이상의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를 예약했거나 예약하기를 원하는 성인 개인을 의미합니다.

 거동이 불편해 특별한 서비스가 필요한 모든 승객은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을 예약하기 전에 에어프랑스 웹사이트 www.airfrance.com에서 ‘문의하기’ 섹션을 통해 SAPHIR 서비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판매약관’ 혹은 ‘본 약관’: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의 예약, 구매 및 공급 조건을 정의하는 본 판매약관을 의미합니다.

‘요금’: 고객이 희망하는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을 세금이 포함된 유로화 정가로 산출한 예약 금액을 의미합니다.

‘웹사이트’: www.airfrance.com 주소로 접속 가능한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2.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설명

공항 내 안내 및 동행 서비스

이 서비스에는 파리 샤를 드골 2공항에서 도착, 출발 혹은 환승 시 에어프랑스 직원이 1~4명의 고객을 동행하며 안내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출발 서비스의 경우, 에어프랑스 직원이 전화로 알려 드리고 이메일로 확인한 약속 장소에서 고객을 맞이합니다. 그런 다음 빠른 동선을 이용해 보안검색대를 통과하여 항공편 탑승 게이트까지 고객을 동행합니다.

도착 서비스의 경우, 에어프랑스 직원이 입국 게이트에서 고객을 맞이하여 출입국심사, 세관수속, 수하물 회수 및 공항을 떠날 때까지의 전체 이동 경로에서 고객을 동행합니다. 환승 고객은 다음 항공편의 탑승 게이트까지 동행합니다.

파리 샤를 드골 공항에서는 요청 시 광둥어, 문어체 아랍어, 브라질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일본어, 포르투갈어, 표준 중국어, 한국어 및 힌디어를 구사할 줄 아는 직원의 안내 및 동행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안내 시점에 이용 가능한 범위 내에서 제공됩니다.

단체 안내 및 동행 서비스

요청 시, 여행자 수와 해당 서비스의 가용 여부에 따라 단체(최소 9명)를 위한 특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단체 전용 체크인 카운터,
  • 공항에서 한 명 이상의 에어프랑스 직원이 단체 전원 혹은 인솔자 동행,
  • 에어프랑스 라운지 이용.

3. 구매

3.1.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은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에어프랑스 영업부서로 전화(+33 (0)1 72 95 00 77, 일반 국내 혹은 국제 통화 요금, 추가 비용 없음)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3.2.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는 파리 샤를 드골 2공항에서 출발, 도착 혹은 환승하는 에어프랑스 혹은 KLM 항공편이나 파리 샤를 드골 2공항행/발 델타항공편으로 여행하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개인 고객의 경우, 예약서류에 최대 8명(성인 및 아동)까지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단체 고객의 경우, 예약서류에 포함시킬 수 있는 승객 수에 제한이 없습니다. 단, 가용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수에 따라 요청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3.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은 가용 범위 내에서 제공됩니다. 예약, 발급 및 결제가 동시에 이루어집니다. 결제 후 예약이 확정됩니다.

서비스에 대한 모든 정보와 판매약관이 포함된 확인 이메일이 고객에게 전송됩니다.

3.4.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의 예약 마감

파리 샤를 드골 공항의 안내 및 동행 서비스: 항공편 출발 2시간 전까지 가용 범위 내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기타 공항에서 제공되는 안내 및 동행 서비스에 대해서는 항공편 출발 48시간 전까지 예약할 수 있습니다.

3.5.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을 예약할 때, 고객은 에어프랑스에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본 약관에 정의된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예약을 하지 않는 것에 동의합니다.

3.6.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을 예약함으로써 고객은 다음과 같은 누적 조건을 충족하는 데 동의합니다.
- (i) 고객은 에어프랑스가 제안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권한이 있어야 합니다.
- (ii) 항공편 출발 시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고객은 약속 마감 시간(목적지, 수하물 개수 및 운영 조건에 따라 각 요청에 대해 에어프랑스가 지정)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사람에게는 적용되지 않는다는 통보를 받았음을 명확히 합니다.
  • 거동이 불편한 승객,
  • 임산부,
  • 만 4세 미만의 유아와 어린이(성인의 동반 여부에 관계없음),
  • 혼자 여행하는 만 4세 이상 11세 미만의 어린이(솔로 아동 서비스 대상),
  • 혼자 여행하는 만 12세 이상 17세 미만의 청소년(솔로 아동 서비스 옵션 대상),
  • 기내에 애완동물을 동반하는 승객.

3.7. 예약한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은 예약자 본인만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4. 요금제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은 신청한 서비스에 따라 개별 요금이 적용됩니다.

예약 시 고객에게 전화로 최종 견적을 알려 드립니다. 이 견적은 고객이 선택한 서비스의 요금과 관리 비용 및 승객 수에 따라 산출됩니다.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의 기본 요금에 대한 정보는 에어프랑스 웹사이트의 ‘파리 샤를 드골 공항 맞춤형 안내 서비스’ 페이지, ‘내 옵션 보기’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 요금은 세금이 포함되어 있으며 유로화로 표시됩니다.

5. 결제

신용카드를 사용하여 유로화로 결제합니다. 에어프랑스는 전화 예약이 끝나는 대로 실시간 카드 이체를 진행합니다.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의 결제에 사용 가능한 카드는 American Express, Mastercard/Eurocard, Visa, Diners, UATP, JCB입니다.

가장 높은 수준의 보안 규격으로 데이터를 암호화되므로 결제가 매우 안전합니다.

6. 에어프랑스의 약속

에어프랑스는 본 약관에 따라 구매한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합니다. 하지만 안전 및/혹은 보안의 절대적 필요성과 관련된 운영상의 이유로 에어프랑스가 불가피하게 이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에어프랑스는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고객에게 이를 알리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조건으로 구매한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는 해결책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전 항에 언급된 운영상의 이유로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을 제공 혹은 변경할 수 없는 경우 에어프랑스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예약한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를 받지 못한 고객은 아래 제8조에 명시된 방법으로 기지불한 요금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7.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의 예약 후 변경 혹은 교환

고객은 다음과 같은 누적 조건이 충족되는 경우 가용 범위 내에서 구매한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을 변경 혹은 교환할 수 있습니다.
(i) 늦어도 서비스 시작 2시간 30분 전까지 변경 요청이 이루어졌다,
(ii) 변경 후의 요금이 최초 요금과 동일하다. 변경 후의 요금이 최초 요금보다 높은 경우 고객에게 차액을 청구합니다. 변경 후의 요금이 최초 요금보다 낮은 경우 최초 요금이 적용됩니다.
(iii) 구매한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을 새로운 예약 날짜 혹은 시간에 이용할 수 있다.
(iv) 고객의 이름이 바뀌지 않았다.

8. 환불 조건

8.1. 하나 이상의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을 구매한 고객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만 옵션 요금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을 구매한 에어프랑스, KLM 혹은 델타항공편의 지연 혹은 취소(에어프랑스가 고객에게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을 대체하는 해결책을 제시하지 못한 경우),
  • 에어프랑스 혹은 제휴사가 고객에게 구매한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

8.2. 고객은 다음 페이지에서 액세스할 수 있는 온라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에 대해 지불한 요금의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에어프랑스 웹사이트 www.airfrance.com의 ‘문의하기’ 페이지 혹은 직접 청구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https://www.airfrance.co.kr/KR/ko/local/transverse/footer/reclamation.htm

8.3. 하나 이상의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을 예약한 고객은 본 약관에 정의된 조건을 준수 혹은 충족하지 않았거나 자신의 귀책 사유로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에 지불한 요금을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9.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의 이용 조건

출발 서비스를 예약한 고객은 사전에 합의하고 이메일로 확인한 약속 장소에 시간에 맞추어 도착해야 합니다. 에어프랑스 직원은 합의된 약속 시간 10분 전에 약속 장소에서 대기합니다.

고객이 정해진 약속 시간보다 5분 늦게 나와 예정된 항공편의 탑승 게이트까지 고객을 동행할 수 없는 경우, 에어프랑스는 고객을 에어프랑스 카운터로 모시고 가서 항공권의 종류와 운임 조건에 따라 다른 항공편으로 여행을 계속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으로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고객이 합의된 약속 시간보다 15분 이상 늦게 도착하는 경우, 에어프랑스는 고객이 나타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하고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도착 서비스의 경우, 운영 조건에 따라 에어프랑스 직원과의 약속 장소와 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10. 단체에 대한 특정 서비스

출발 서비스를 예약한 단체는 고객과 합의하고 이메일로 확인한 약속 장소에 시간에 맞추어 도착해야 합니다.

단체가 합의된 약속 시간보다 15분 늦게 나와 예정된 항공편의 탑승 게이트까지 단체를 동행할 수 없는 경우, 에어프랑스는 단체를 에어프랑스 카운터로 모시고 가서 항공권의 종류와 운임 조건에 따라 다른 항공편으로 여행을 계속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으로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도착 서비스의 경우, 운영 조건에 따라 약속 장소와 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11. 책임

에어프랑스는 본 약관에 정의된 조건에 따라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의 예약, 판매 가격, 구성 및 조정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에어프랑스는 몬트리올 협약에 규정된 항공 운송 및 에어프랑스가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공항 안내 및 동행 서비스’)에 대해서만 책임을 집니다.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의 예약, 결제, 구성에 대한 모든 청구는 에어프랑스 웹사이트 http://www.airfrance.com의 ‘문의하기’ 섹션 혹은 청구 페이지에서 직접 액세스할 수 있는 온라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보내야 합니다.
https://www.airfrance.co.kr/KR/ko/local/transverse/footer/reclamation.htm

12. 문의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의 구매 혹은 청구과 관련하여 에어프랑스 서비스에 문의하시려면 전화 +33 (0)1 72 95 00 77(일반 국내 혹은 국제 통화 요금, 추가 비용 없음)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3. 불가항력

에어프랑스는 프랑스 판례의 정의나 해석에 따른 불가항력으로 인해 본 약관에 제시된 서비스의 전부 혹은 일부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것으로도 간주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 고객은 서비스 미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직접적 혹은 간접적 손해에 대하여 배상금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14. 데이터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

에어프랑스가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을 위해 수집한 고객과 관련된 정보는 현행 법률과 규정에 따라 처리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 링크를 클릭하여 에어프랑스의 데이터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5. 철회권

특정한 날짜 혹은 정해진 주기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 운송, 식사 및/혹은 오락을 원격 구매하는 경우, 소비법 제L121-20-4조의 규정에 따라 구매를 철회할 수 없음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상기 이외의 서비스에 대해서는 법률에 따라 구매일로부터 만 7일 동안 철회할 권한이 있습니다. 단, 법률에 따라 7일 이내에 제공되는 서비스 예약에 대해서만 철회할 수 있습니다.

16. 본 판매약관의 변경

에어프랑스는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 및 본 판매약관을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맞춤형 공항 안내 서비스 옵션은 구매 시점에 유효한 판매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단, 법률이나 정부 당국이 본 판매약관의 변경을 요구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이 경우, 이미 신청한 모든 주문에도 변경된 약관이 적용됩니다.

17. 준거법

본 판매약관은 프랑스 법의 지배를 받습니다. 판매약관에 별도로 규정하지 않는 한, 법적 소송이 발생하는 경우 이에 대한 관할권은 오직 프랑스 법원에 있습니다.

2021년 2월 버전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