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잉 블루 약관

1. 플라잉 블루 프로그램 약관

1.1 정의

문맥상 달리 명시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나 표현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에어 프랑스'는 프랑스 법에 따라 법인 등록되어 45, rue de Paris, F-95747 Roissy CDG Cedex, France에 본사를 두고 보비니법인 사업자명부(Registry of Commerce and Companies of Bobigny)에 등록번호 B 420 495 178로 등록된 유한 책임 회사인 Société Air France로 정의합니다.

‘항공사 보너스'는 에어 프랑스, KLM, 제휴 항공사에서 이용할 수 있는 보너스로 정의합니다. 항공사 보너스는 보너스 항공권, 보너스 승급, 추가 옵션이 포함될 수 있으나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제휴 항공사'는 스카이팀 회원 여부에 관계없이 정기적으로 발행되는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된 대로 서비스에 대해 XP(경험 포인트)를 적립하고/하거나 마일을 적립하고/하거나 마일을 사용할 수 있는 일체의 항공사로 정의합니다.

‘보너스'는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된 절차와 조건에 따라 마일로 받는 보너스로 정의합니다.

‘마일'은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된 절차에 따라 에어 프랑스, KLM, 제휴 항공사, 비항공 제휴사에서 적립한 마일로 정의합니다. 마일은 보너스를 받기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너스 승급'은 지불한 항공권으로 예약한 등급보다 한 단계 더 높은 여행 클래스로 업그레이드한 보너스로 정의합니다.

‘회사'는 본 프로그램을 소유하고 운영하는 에어 프랑스, KLM으로 정의합니다.

‘고객 서비스 센터'는 본 프로그램에 따른 범위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회사가 전적으로 승인한 서비스 단체로 정의합니다.

‘등록일'은 자격 요건에 해당하는 신청자의 등록 양식에 서명이 되어 있는 날짜 또는 인터넷 또는 이메일 등록의 경우 본 프로그램의 인터넷 또는 이메일 신청서가 회사에 제출된 날짜로 정의합니다.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은 본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총칭하는 이름으로 프로그램 안내 책자, 소식, 서신, 광고용 우편물, 웹 사이트 및 등록 양식이 포함되나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일반 약관’은 본 프로그램을 규정하는 약관으로 정의합니다.

‘KLM’은 네덜란드 법, 상업 등기 암스테르담 33014286에 따라 법인 등록된 Amsterdamseweg 55, 1182 GP Amstelveen, The Netherlands에 본사를 둔 유한회사인 Koninklijke Luchtvaart Maatschappij N.V.(KLM 로열 더치 항공사)로 정의합니다.

‘XP’는 본 프로그램에서 가산되어 회원 레벨을 정하는데 사용되는 플라잉 블루 경험 포인트로 정의합니다. 회원 레벨은 특정 기간 내에 적립한 XP 수로 결정됩니다. 각 레벨에 따른 자격 기준, 서비스, 혜택은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XP는 에어 프랑스, KLM, 기타 스카이팀 제휴사 및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지정된 제휴 항공사의 항공편 이용,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XP 적립 대상으로 명시된 기타 활동에 대해 적립이 됩니다.

‘회원’은 카드에 이름이 명시되어 있고 프로그램 등록 번호를 부여받은 본 프로그램의 회원으로 정의합니다. 회원들만 본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혜택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회원권 카드’와 ‘카드’는 회사가 본 프로그램에 대한 신청을 수락한 후 발급하여 배포하는 본 프로그램의 회원권 카드로 정의하며, 가상카드 형태로 지급될 수도 있습니다.

‘비항공 제휴사’는 정기적으로 발행되는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이 명시한 대로 서비스에 대해 마일을 적립하거나 사용할 수 있는 제휴 항공사 이외의 제휴사로 정의합니다.

‘제휴사’는 제휴 항공사 및 비항공 제휴사로 정의합니다.

‘비밀번호’는 회원의 개인 계정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개인 인증 코드로 정의합니다.

‘프로그램’은 2005년에 도입되어 에어 프랑스, KLM, 제휴 항공사를 이용하여 자주 여행하는 회원들 및/또는 비항공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적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들에게 보너스를 지급하고자 회사에서 개발하여 제공하는 플라잉 블루 우대 고객 프로그램으로 정의합니다.

‘프로모션 혜택’은 회원에게 추가 XP 및/또는 마일을 적립하고/적립하거나, 마일 수를 차감받아 항공사 보너스 및/또는 보너스를 받을 기회를 제공하는 일시적인 특별 혜택으로 정의합니다.

‘유효 항공편’은 에어프랑스, KLM, 스카이팀 제휴사 및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서 지정한 제휴 항공사에서 운항하는 항공편으로 정의하며 XP와 마일을 모두 적립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팀’은 www.skyteam.com에서 회원사를 이용할 수 있는 항공사 얼라이언스로 정의합니다.
‘스카이팀 제휴사’는 에어 프랑스와 KLM을 제외한 스카이팀 회원 항공사로 정의합니다.

‘적립 활동(Earn Activity)’은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서 명시한 본 프로그램에 따라 회원에게 마일 및/또는) XP를 지급할 자격을 부여하는 회원의 활동으로 정의합니다.

‘최초 활동일(1st Activity Date)’은 등록 후 본 프로그램에서 회원이 처음으로 적립 활동을 하는 날로 정의합니다.

‘전체 연장 활동’은 XP(해당하는 항공편)나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서 전체 연장 활동으로 지정한 기타 적립 활동으로 회원에게 보너스를 지급하는 활동으로 정의하며, 이로써 전체 마일(마일을 적립하고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나열된 공동 브랜드의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트랜스아비아 항공편과 같은 경우)의 유효기간이 연장됩니다.

‘부분 연장 활동’은 전체 연장 활동 자격에 해당되지 않는 기타 모든 적립 활동으로 정의하며, 이로써 일부 마일의 유효기간만 연장됩니다.

‘자격일(Qualification Date)’은 최초 활동일 또는 자격 갱신 후 새로운 자격 기간이 다시 시작되는 첫날로 정의합니다.

‘자격 기간’은 자격일로부터 최대 총 12개월까지 지속하는 기간 또는 회원이 XP를 충분히 적립하여 레벨이 한 단계 상승할 때까지의 기간 중(두 소요기간 중 먼저 발생하는) 하나로 정의합니다. 레벨이 한 단계 상승하게 되면 새로운 자격 기간이 시작됩니다. 12개월 이내에 레벨이 한 단계 상승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새로운 자격 기간이 시작됩니다.
1.2 일반

1.2.1 일반 약관은 회사와 개별 회원들 사이의 계약 관계를 규정합니다. 회사는 신의성실의 원칙 하에 프로그램을 취소 또는 대체하거나 프로그램의 소유권을 이전할 권한을 보유하며 프로그램, 일반 약관,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 XP 및 마일 적립 제도, 보너스 제도, 마일 사용 제도, 제휴사의 프로그램 참여, 프로그램 관련 문서에 설명된 프로그램 절차 등을 언제라도 변경 또는 수정할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법적 필요성에 따른 국가별 변경사항의 결과로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회원이 회사를 상대로 보상 청구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본 약관의 변경 및 수정에 대한 공지는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발표됩니다. 회원이 회원권 카드를 사용하거나 어떠한 방법으로든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보너스나 혜택을 주문 또는 사용하거나, 통보 후 30일 이내에 서면 항의를 등록하지 않는 경우 이러한 일반 약관 및 변경 사항은 승인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프로그램 변경 사항을 수락하지 않는 경우 1.2.2 항에 따라 회원자격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1.2.2 양측은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설명된 절차에 따라 언제든지 계약 합의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계약 관계 종료 후에도 전반적인 실행 사항은 계속해서 일반 약관에 의거합니다. 회사는 종료 요청을 받게 되면 회원 자격을 종료시키며, 회원은 탈퇴일로부터 6개월 또는 해당 마일의 유효일자까지(소요기간 둘 중 먼저 일어나는 기간에 해당) 적립한 보너스 마일을 모두 사용해야 합니다. 회사가 계약을 취소할 경우 모든 마일은 취소 통보 후 6개월 후 또는 해당 마일 유효일자 이후(소요기간 둘 중 먼저 일어나는 기간에 해당)에 소멸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다르거나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된 보너스 규정 및 기타 규정을 위반하거나 1.4.8 항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가입 취소를 통보함과 동시에 모든 마일을 소멸시킵니다.

1.2.3 회사는 회원에게 프로그램 종료 사실을 사전에 통보하기 위한 합리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1.2.4 회사는 보너스, 혜택, 회원을 대상으로 홍보되는 XP, 마일을 적립할 기회를 회원이 실제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다만, 회사나 제휴사들은 제공되는 보너스 항공권의 양을 일방적으로 제한할 수 있으므로 회사는 해당 항공편의 좌석을 반드시 보증 또는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주어진 항공편 좌석 또는 특정 보너스를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사실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1.2.5 제공되는 모든 보너스와 혜택은 변경될 수도 있으며 이용 금지 기간을 포함하여 사용 가능 여부는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현지 사정에 따라 제약 및/또는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보너스, 혜택, 회원에게 제공되는 XP와 마일 적립 기회는 회사가 계약을 맺었으나 그에 대해 어떠한 통제력도 가지지 못하는 제휴사에 의해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1.2.6 보너스, 혜택, XP 및/또는 마일 적립 및/또는 마일 사용 기회는 항공편을 제공하는 제휴사의 일반 약관에 의거합니다. 이러한 일반 약관은 회원이 해당 제휴사에 요청하는 경우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에어 프랑스 항공편은 에어 프랑스 운송 약관에 의거하며 www.airfrance.com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KLM 항공편은 KLM 운송 약관에 의거하며 www.klm.com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항공 제휴사 항공편은 항공 제휴사의 해당 약관을 따릅니다.

1.2.7 회사 또는 그 제휴사는 항공편 이용 실적, 호텔 숙박 실적, 렌터카 이용 실적 등의 해당 프로그램 실적을 바탕으로 하나 이에 국한되지 않고 단체회원을 대상으로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할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모션 혜택은 다른 프로모션 혜택과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회원에게 가장 많은 혜택을 주는 프로모션 혜택이 적용됩니다.

1.2.8 회원 자격이 부여되는 프로그램 내 등급은 자격 기간에 획득한 XP 수에 의해 결정됩니다. 회원이 자격 기간에 다음 등급에 도달할 경우, 해당 XP 수가 회원 XP 카운터에서 차감되며 회원은 다음 등급으로 승급됩니다. 회원이 승급에 필요한 XP 수는 획득하지 못했으나 현재 등급을 유지할 수 있는 XP를 보유한 경우, 자격 기간 종료 시 해당 XP 수가 차감됩니다. 회원이 현재 등급을 유지할 수 있는 XP 수를 보유하지 못한 경우, 바로 아래 등급으로 격하되며 자격 기간 종료 시 해당 XP 수가 차감됩니다. 익스플로러 회원이 자격 기간에 다음 등급에 도달하지 못한 경우, 자격 기간 종료 시 XP 계산기는 0으로 조정됩니다.

1.2.9 익스플로러 회원의 마일은 2년 동안 유효합니다. 마일의 유효기간을 연장하는 적립 활동 기록이 없는 기간이 2년이 지나면 회사는 마일을 취소합니다. 모든 마일의 유효기간은 전체 연장 활동 이후 2년간 연장되므로 마일은 전체 연장 활동 마지막 날 이후 2년이 지나면 소멸합니다. 최종 전체 연장 활동 이후 적립된 마일만 부분 연장 활동으로 연장됩니다. 회원은 회원 계정에서 온라인으로 확인하실 수 있는 마일의 유효기간 일자를 확인할 책임이 있습니다.

1.2.10 회원이 5년 동안 마일을 적립하지 않으면 회사는 일방적으로 회원자격을 종료할 권한을 가집니다.

1.2.11 전체 활동 내역, 마일 계산기 및/또는 XP 계산기는 회원의 온라인 계정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2.12 회사에서 달리 규정하고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된 경우가 아니면, 플라잉 블루 계정과 XP, 등급, 회원이 취득한 마일은 프로그램의 회원/비회원 여부를 불문하고 어떤 대가가 지불되더라도 절대 타인의 마일 계정이나 해당 회원의 다른 계정으로 전환, 증여, 분배, 판매, 합산할 수 없습니다.

1.2.13 회원 사망 시 회원의 사망 증명서가 접수되면 회사는 해당 계정을 종료하고 해당 회원이 적립한 모든 마일 및/또는 XP를 취소합니다.
1.3 가입

1.3.1 해당되는 지역의 법률과 부모 또는 보호자의 승인에 따라 본 프로그램은 2세 이상의 개인으로서 프로그램이 적용되는 국가에 우편 수령 주소가 있는 개인만을 대상으로 합니다. 기업, 비영리 단체 또는 기타 법인은 참여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1.3.2 회원은 회원 가입을 위해 신청 양식 1부만 제출할 수 있으며 회원은 자신의 법적 명의로 단 하나의 계정만 가질 수 있습니다. 계좌가 중복된 경우에는 XP나 마일이 더 적은 계정이 해지되며 해당 계정에 적립된 모든 XP와 마일은 다른 계정으로 전환됩니다.

1.3.3 프로그램 가입 시, 회원은 프로그램의 기본 요소인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을 받기로 동의합니다. 회원은 카드 및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을 받기 위해 정확한 우편물 수령 주소 및 이메일 주소를 회사에 제공할 책임이 있습니다. 회원의 우편물 수령 주소/이메일 주소가 변경된 경우, 서면 또는 프로그램의 웹 사이트를 통하여 회사에 즉시 통보해야 합니다. 회원의 서명 또는 비밀번호 중 하나로 이러한 주소 변경 사실을 확정해야 합니다.

1.3.4 자격 조건에 부합하면서 프로그램에 가입하고자 하는 사람(또는 신청자가 미성년자일 경우 법적 보호자나 대리인)은 플라잉 블루 계정 생성을 위해 개별 프로그램 회원 자격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프로그램 회원 자격을 신청하는 사람은 모두 일반 약관을 읽고 그 내용을 수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3.5 회사는 본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사람에게 회원 자격을 거부할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1.3.6 회사가 회원 자격 신청을 승인한 사람은 개인 계정, 회원 번호, 비밀번호를 부여받게 되며, 이를 이용해 인터넷 및 정기적으로 발행되는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설명되어 있는 기타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계정과 관련하여 요청을 하려면 항상 회원 번호 및 비밀번호를 제시해야 합니다. 비밀번호는 언제나 회원에게만 알려드립니다. 회원은 본인의 비밀번호 사용에 대한 책임을 지며 제2자에게 비밀번호를 공개해서는 안 됩니다.
1.4 프로그램 준수

1.4.1 회원은 우편물 수령 주소 및 이메일 주소를 포함한 모든 정보의 정확성을 보장해야 하며 오류가 있거나 불완전한 정보, 오래된 정보에 대한 단독 책임을 갖습니다. 개인 정보를 비롯한 모든 데이터는 프로그램에서 요구하는 대로 에어 프랑스, KLM 및 제휴사와 공유됩니다.

1.4.2 회사의 요청 시 회원은 정당한 신분 증명을 제시해야 합니다. 30일 이내에 그렇게 하지 못하는 경우 자동으로 회원 자격이 보류되거나 종료되며 적립된 모든 XP와 마일은 효력을 잃게 됩니다.

1.4.3 모든 XP와 마일 및 그에 따른 보너스는 이 일반 약관의 규정과 지침에 따라 받거나 적립하거나 사용해야 합니다. 회사는 해당 활동에 대해 XP나 마일을 받을 자격 여부를 결정할 최종 권한을 갖습니다.

1.4.4 미사용, 위조, 사기, 분실, 기간이 만료되었거나 환불된 항공권 또는 거래에 대해서는 XP와 마일이 부여되지 않습니다. 체크인 시 회원으로 등록된 이름에 해당되는 신분증을 제시하지 못할 경우 XP와 마일은 부여되지 않습니다.

1.4.5 회원 카드가 분실, 도난, 손상되었을 경우 즉시 고객 서비스 센터로 신고해야 합니다. 회원이 카드 분실, 도난, 손상 사실을 통보하는 즉시 새 카드가 발급됩니다. 회사는 카드의 부정 사용 또는 본 조항의 내용을 준수하지 않는 회원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4.6 모든 소급 적립은 항공편 이용이나 거래 후 6개월 이내에 청구되어야 합니다. 제휴사에 대한 소급 청구는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된 절차에 따라 제휴사의 웹 사이트나 일반 우편을 통해 고객 서비스 센터로 청구되고 관련 문서로 증빙되어야 합니다. 더 나아가, 회사는 언제든 마일 적립과 관련된 모든 문서 증거를 요구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고객 서비스 센터에 제출된 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므로 해당 문서 사본을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4.7 회사에서 달리 규정하고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된 경우를 제외하고 보상의 명목으로 마일 또는 보너스를 매매, 구매, 중개, 재판매, 물물교환 또는 교환하는 행위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구매하거나 교환한 보너스를 사용하는 승객을 비롯하여 이 규정을 위반하는 자는 피해 보상 및 소송비용을 보상해야 합니다. XP, 마일, 보너스 항공권은 현금 가치가 없으며 절대 현금으로 전환될 수 없습니다.

1.4.8 에어 프랑스, KLM 또는 스카이팀 등 제휴 항공사의 일반 운송 또는 운임 약관, 비항공 제휴사의 일반 이용 약관에 대한 위반, 본 일반 이용 약관에 대한 중대한 위반, 프로그램 정책 및 절차의 비준수, 보너스 또는 항공권의 판매나 물물교환, 또는 이에 관련된 사실의 허위 진술 등 본 프로그램의 남용, 에어 프랑스, KLM 또는 제휴사 직원과 관련한 뜻밖의 행동이나 괴롭힘 등 부적절한 행위, 기내나 라운지에서의 난동 또는 직원의 지시를 따르지 않는 행동은 회원 계정의 취소와 향후 프로그램 자격 박탈, 적립된 모든 XP 및 마일의 실효, 이전에 발급되었으나 사용하지 않은 보너스의 취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1.4.9 일반 약관의 중대한 위반 시 회사는 언제든(여행 도중 또는 비행 중인 경우 포함) 보너스를 몰수할 수 있으며, 불법으로 사용된 보너스를 이용한 비행 구간에 대해서는 회원 또는 승객이 해당 요금 전체를 지불해야 합니다.

1.4.10 본 프로그램과 관련된 약관의 집행과 관련하여 회사는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회원에 대하여 법적인 조치를 취할 권한을 보유하며 그로부터 피해 보상, 변호사 비용, 소송 비용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1.4.11 패키지 투어 전문 여행업체를 대신하는 항공사, 여행사 또는 개인, 거래 업체의 직원 또는 관리자나 해당 관리자 또는 파견자는 현존하는 약관에 따라 자신의 프로그램 상태에 따라 마일 적립, 보너스 얻기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없으며 에어 프랑스, KLM 또는 제휴사의 직원 할인가 또는 여행사 할인가 등 특가 상품/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습니다.
1.5 개인 정보

1.5.1 회원의 프로그램 참여에 관한 모든 개인 정보는 프로그램 시행 목적으로 독일 및 프랑스의 개인 정보 보호법(‘Wet Bescherming Persoonsgegevens’ 및 1978년 1월 6일에 지정되고 2004년 8월 6일 법 및 이후의 모든 개정에 따라 수정된 프랑스법, 일반 정보 보호 규정(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 GDPR)(EU 규정 2016/679))과 같은 관련 데이터 보호 규정에 따라 처리 및 이용됩니다.

1.5.2 에어 프랑스, KLM 및 제휴사는 개인 정보를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필요에 따라 이용 및 공유해야 합니다. 또한, 에어 프랑스, KLM 또는 제휴사가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원이 동의한 직접적인 마케팅 또는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기 위해, 회원 및 회원의 프로그램 참여 관련 정보를 에어 프랑스, KLM 및 제휴사 간에, 이들의 단독 사용 목적에 한해, 기밀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www.klm.com의 KLM 개인 정보 보호 정책과 www.airfrance.com의 에어 프랑스 보안 정책 및 데이터 기밀 정책을 참조하십시오.
1.6 감사

1.6.1 회사는 프로그램 규정, 관련 운송 및/또는 운임 조건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별도의 공지 없이 언제든 프로그램의 모든 계정에 대하여 감사를 실시할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1.6.2 감사 결과 불일치 또는 위반 사실이 드러날 경우, 회사는 불일치 또는 위반 사항이 만족스러운 수준으로 시정될 때까지 보너스, XP 및 마일 적립의 처리 및/또는 이용을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회원이 시정을 지연할 경우 회사의 단독적인 결정에 따라 회원의 마일 사용, 라운지 이용, 프로그램과 관련된 보너스, 서비스, 혜택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6.3 회사는 회원의 중대한 부정 행위나 회원 계좌상의 불일치점을 에어 프랑스, KLM, 스카이팀 제휴사 또는 제휴사의 보안 사무실에 통보할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1.6.4 회사는 감사의 목적으로 제휴사나 대리점과 정보를 공유할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1.7 책임

1.7.1 바르샤바 협정(수정본) 또는 몬트리올 협정에 달리 규정된 경우가 아니면, 회사의 부주의로 인해 피해나 손실이 야기되었거나 회사가 그러한 피해를 입힐 의도를 가지고 있었거나 피해가 발생할 것임을 알면서도 개의치 않은 경우가 아니라면, 본 프로그램 하에서 항공 또는 비항공 제휴사가 제공한 서비스, 보너스, 혜택과 관련하여 발생된 피해, 사망, 지연, 부상, 손실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소송은 관련 제휴사를 상대로 직접 제기되어야 합니다.

1.7.2 위 1.2항과 1.7.1항에서 별도로 설명한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는 프로그램의 종료나 변경 또는 에어 프랑스, KLM, 다른 제휴사 프로그램 탈퇴로 인해 발생한 어떠한 손실이나 피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가능한 한도 내에서 그러한 변경이나 탈퇴에 대한 내용을 회원에게 알리기 위해 합리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1.7.3 회사나 제휴사가 회원에게 XP 및/또는 마일 적립, 보너스 또는 기타 혜택 제공을 부당하게 거부할 경우, 부당하게 거부된 XP 및/또는 마일 적립, 보너스, 혜택을 발급해 주거나 회사의 판단에 따라 그에 상응하는 다른 혜택을 부여하거나 회원의 선택에 따라 사용한 보너스 마일을 재적립하는 방식으로 변상해야 합니다.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은 부당한 거부가 발생하는 경우, 에어 프랑스, KLM 또는 다른 제휴사는 그와 관련된 보너스의 가치에 대해서만 책임을 지며 보상은 보너스 또는 보너스 마일의 재적립 형식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1.7.4 일부 국가의 법률에 따라 프로그램의 실행 또는 회원 자격 관련 조건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현지의 법률과 규정 때문에 일부 국가나 일부 개인에 대하여 프로그램 전체 또는 일부를 실시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회사는 그러한 현지 법률의 준수로 인해 발생하는 사항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에 따라 회원의 프로그램 참여를 종료하고 해당 회원이 적립한 XP와 마일을 취소할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1.7.5 회원은 프로그램의 회원 자격으로 인해 발생하는 조세 당국을 포함한 제3자가 제기하는 비용 청구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2 마일 적립

2.1 항공편을 예약하고 티켓을 발급받을 때, 항공편에 탑승 수속 할 때, 제휴사의 서비스에 대한 계약서에 서명할 때 회원이 회원 번호를 제시하면, 항공권이나 서비스 비용을 지불하는 사람이나 단체의 신분과 관계없이 회원의 계정으로 마일이 적립됩니다. 회원은 본 프로그램으로 인해 얻게 되는 마일 및 혜택과 관련하여 회원의 고용주를 비롯한 항공권, 거래, 서비스 비용을 지불하는 제3자나 법인에게 직접 통보할 책임을 갖습니다.

2.2 회원은 마일이 회원 계정으로 올바르게 적립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2.3 회사는 회원의 계정에서 부당한 방법으로 얻은 마일을 차감할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2.4 항공편은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된 약관에 따라 마일 및/또는 XP 적립 대상이 됩니다.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된 바와 같이 에어 프랑스, KLM 또는 제휴 항공사가 운항하는 항공편의 특정 예약 등급이나 요금 유형 또는 항공편 번호에 대해서는 XP 및/또는 마일 적립이 제한 또는 제외될 수 있습니다. 특히, 보너스 항공권, 여행업계 할인 요금, 무료 또는 무상 항공권은 마일 및/또는 XP 적립에서 제외됩니다. 비항공 제휴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는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된 조건에 따라 마일 적립 대상이 됩니다. 비항공 제휴사가 직원 할인 요금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마일 적립 대상이 아닙니다.

2.5 기상 조건, 노사 분규, 보안상의 이유로 에어 프랑스, KLM 및 스카이팀 항공사의 항공편이 취소되는 경우에 대해서는 마일 및/또는 XP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2.6 모든 XP와 마일 및 그에 따른 보너스는 이 약관의 규정과 지침에 따라 적립 및 사용되어야 합니다.

2.7 회원이 XP와 마일을 적립하려면 실제 여행을 하셔야 합니다. 미사용, 위조, 사기, 분실, 유효기간이 만료되었거나 환불된 항공권에 대해서는 XP와 마일이 부여되지 않습니다. 회원이 다른 사람의 항공권을 구매해 주었거나 동일한 항공편에 여러 좌석을 구매한 경우라도 계정 내역에 이름이 명시되고 실제로 여행을 마친 사람에게만 XP와 마일이 적립됩니다. 에어 프랑스 및 KLM에서 운항하는 항공편에서는 유료 좌석을 추가로 예약하는 경우(다리를 쭉 뻗기 위해, 기내에 깨지기 쉬운 특대형 수하물을 운송하기 위해 등) 경우, 해당 추가 좌석이 회원과 동일한 이름 및 예약 등급으로 예약될 경우, 회원은 마일을 적립할 수 있습니다.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인해 대체 항공편으로 바꾸어야 할 경우, 회원은 실제 비행한 노선이 아닌 회원이 원래 구매한 항공편에 대해 XP와 마일을 적립합니다. 회원이 개인적으로 이용한 서비스 및/또는 추가 옵션에 대해서만 마일 적립이 가능합니다. 회원의 계정은 비행을 완료한 각 항공편에 대하여 한 번만 적립되며 이용한 각 서비스에 대해 한 번만 적립이 가능합니다. 마일 수는 비행을 완료한 각 항공편 당시의 회원 등급을 기반으로 배정됩니다.

2.8 업그레이드, XP 및/또는 마일의 경우 보너스는 최초 구매 요금을 기준으로 제공되며 실제 탑승한 여행 클래스를 기준으로 하지 않습니다.

2.9 회사는 정확한 적립이나 마일리지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지만 소급 적립을 위해 제시해야 하는 탑승권 및 항공권 영수증 등의 서류를 보관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2.10 회사나 스카이팀 제휴사를 포함한 제휴 항공사 및 비항공 제휴사에서 별도로 공지하지 않는 한, 다른 우수 고객 프로그램에 동시 가입된 회원은 예약 및 회원당 하나의 우수 고객 프로그램에 대해서만 해당 프로그램 관련 서비스 및 혜택의 이용을 포함한 적립 및/또는 사용이 가능하다는 사실에 유의하십시오. 이러한 경우, 회원은 각 항공편 혹은 서비스에 대한 마일을 적립할 프로그램을 선택해야 합니다.

3 보너스를 위한 마일 사용

3.1 회원이 충분한 양의 마일을 적립한 경우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제시되어 있는 보너스 발급에 관한 절차에 따라 서면, 웹 사이트, 전화상으로 수혜자를 지정하여 보너스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보너스 예약과 신청 절차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3.2 보너스를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은 해당 회원에게만 있습니다. 회원은 본 프로그램의 이용 약관에 의거해 본인이나, 또는 보너스를 요청하는 시점에 회원이 지정하는 다른 개인에 대해 보너스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법적 금치산자(성년, 미성년 불문)인 경우, 회원의 법적 보호자나 대리인이 보너스를 요청해야 합니다.

3.3 보너스 사용과 관련하여, 또는 제휴사로부터 주문한 보너스의 결함이나 불능의 결과로 발생할 수 있는 손실, 비용(변호사 수임료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음), 사고 또는 불편에 대해, 에어 프랑스나 KLM은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4 분실, 도난, 기한 만료된 보너스는 환불, 교체, 연장될 수 없습니다.

항공사 보너스

3.5 보너스 항공권은 특별 프로모션 혜택이나 특정 시장에 대해 발표된 예외 사항(정보는 현지에서 제공)을 제외하고는 보너스 항공권 발급일로부터 12개월 동안 유효합니다. 회원은 항공권이 발급된 후에, (조건에 따라 다를 수는 있으나)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된 절차에 따라 첫 번째 비행 구간 출발 전에 보너스 항공권을 변경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항공편 출발 후에는 날짜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규정은 특별 혜택의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공항에 나오지 않거나 항공편 귀국 날짜가 지난 이후에도 항공권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 항공사 보너스는 더 이상 유효하지 않으며 환불되지 않습니다. 수혜자 변경도 절대 허용되지 않습니다. 보너스 유형에 따라, 변경 및/또는 취소 시,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상세히 정의된 바에 따라 관리 수수료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보너스 사용 관련 조건을 확인해야 하며, 해당 시 여행 취소를 해야 하는 경우를 대비해 적절한 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마일로 받은 추가 옵션은 항상 해당 항공사의 조건에 따릅니다.

3.6 모든 항공사 보너스는 에어 프랑스, KLM, 제휴 항공사에서 운항하는 노선을 이용해야 합니다. 항공사 보너스는 에어 프랑스, KLM에서 운항하는 특정 코드쉐어 항공편으로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보너스(보너스 항공권 또는 보너스 승급) 발급 시 마일은 차감됩니다.

3.7 만 2살 미만의 유아와 동행할 경우 보너스 항공권을 이용하는 성인은 보너스 항공권이 발행된 항공사에 그 항공사의 요금표에 따라 반드시 유아 예약을 만들어야 합니다.

3.8 여행 할인 대상에 해당하는 수혜자(유아, 어린이, 학생, 노령자 등)라도 보너스 항공권에 필요한 마일에 대해서는 어떠한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없습니다.

3.9 보너스 항공권과 보너스 업그레이드는 변경 대상이 아니며 해당 항공사의 재량으로 결정된 경우가 아니면 항공권 상에 명시된 지정 항공사 코드의 항공사 이외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3.10 회원이 예약 확정(대기자 명단은 불가) 및 발급된 정상 요금 항공권을 보유하는 경우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정의된 보너스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는 항공사의 유효 항공편에 대해 보너스 업그레이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항공편당 하나의 보너스 업그레이드에 대해서만 마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코노미에서 일등석으로의 이중 보너스 승급은 불가능합니다.

3.11 회원 또는 모든 보너스의 수혜자는 보너스 발급 또는 사용과 관련된 모든 해당 수수료, 세금, 추가 부담금 또는 부가 요금(해당될 경우 할증료 포함)을 지불하고 비자, 예방 접종 증명서 및 보험을 포함한 항공사 보너스에 대해 필요한 여행 서류를 지참할 의무가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회원 또는 수혜자는 모든 법적인 책임과 또는 요구되는 지역 법규를 준수해야 하며 목적지 국가에 의거하여 수하물을 수속해야 합니다. 보너스 항공권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고 운송에 사용되지 않은 경우, 회원 또는 수혜자는 실제 탑승에 따르는 세금과 수수료를 환급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이 금액에 대한 환불 요청서는 온라인(환불 무료) 또는 플라잉 블루 고객 서비스 센터(요금이 부과될 수도 있음)에 방문하여 직접 제출할 수 있습니다.

3.12 해당되는 보너스에 따라 항공사 보너스는 회원이 지정한 이메일 주소로 발송 가능하며 또는 선택한 공항이나 보너스 항공권 발행이 허가된 시내 발권 사무소에서 제공됩니다. 보너스 신청서가 처리되자마자 신청 일자 기준으로 가장 빠른 순으로 보너스에 필요한 마일이 회원의 계정에서 차감됩니다. 내부적인 사정으로 인해 계정에서 늦게 차감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에어 프랑스나 KLM 사무소 또는 대리점에서 항공권을 발급받을 때 회원은 회원 카드를 제시해야 합니다. 항공권 수령인이 해당 회원과 다른 경우, 대리 수령자는 각 항공권에 대하여 회원 카드(또는 사본)와 더불어 회원의 신분증 사본, 회원의 서명과 대리 수령을 승인하는 내용이 담긴 진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 절차는 언제든 회사가 수정 또는 보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우편배달이나 세관 절차에 의해 야기된 지연이나 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13 보너스 항공권은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된 제도 및 약관에 따라 발급됩니다. 모든 보너스 항공권은 항공 운송권의 변경 또는 특정 비행 구간의 폐쇄와 관련하여 앞서 언급한 항공사들의 재량에 따른 결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3.14 초과 수하물 허용 보너스는 비용을 지불한 좌석 등급 또는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서 정의한 프로그램 회원 자격에 따라 정상적으로 허용되는 중량을 초과하는 수하물을 허용하는 보너스입니다. 초과 수하물 허용 보너스는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된 에어 프랑스, KLM 및 제휴사의 해당 항공편을 이용할 때에만 유효합니다.

3.15 의료용 스트레처 수송, 유아용 좌석, 호스테스의 어린이 동반 또는 추가 좌석의 목적으로 보너스 항공권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비항공 보너스

3.16 현재 유효한 필수 마일을 보유한 회원은 회원에게 통지된 약관과 제한사항에 따라 본인이나 회원이 지정한 다른 개인을 위해 보너스 혜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보너스 수혜자는 원하는 서비스의 이용에 필요한 법적 요건(예: 나이 또는 운전면허증) 및 특히 제휴사의 예약에 대한 보증금 지불과 관련하여 해당 제휴사의 약관을 준수해야 합니다. 비항공 보너스에 대한 변경 및 취소 약관은 플라잉 블루 커뮤니케이션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4 기타

4.1 본 일반 약관은 약관과 관련된 모든 이전 문서에 우선하며 2018년 4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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