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송약관

제5조(예약)

5.1. 총칙
예약은 항공사의 전산 예약 시스템에 등록될 경우에만 확정됩니다. 항공사는 승객의 요청이 있을 경우 예약 확인서를 제공해야 합니다.
 
5.2. 예약 요건
특정 운임에는 예약 변경이나 취소 가능성을 제한 또는 배제하는 조건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승객이 항공사나 공인 대리점이 통보하는 대로 지정된 발권 시한 전에 항공권에 대한 운임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에는 항공사 측의 책임 없이 예약이 취소되고 좌석은 다른 승객에게 배정됩니다.
 
5.3. 좌석 배정
항공사는 좌석 배정 요청에 부응하는데 합당한 노력을 해야 하지만 이와 같은 좌석에 대해서는 예약이 확정되더라도 특정 좌석의 배정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항공사는 탑승 이후를 비롯하여 언제든지 운항이나 보안, 안전상의 의무나 불가항력을 이유로 언제든지 좌석 배정을 변경할 권리가 있습니다.
 
5.4. 항공사는 탑승 항공기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특히 음료와 특별기내식, 영화 등에 관한 승객의 요구사항에 부응하기 위해 합당한 노력을 기울입니다. 단, 보안 및 안전에 관한 의무나 항공사의 통제를 벗어나는 사유로 인해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가 예약 당시 확정되었더라도 항공사는 이에 대해 책임일 지지 않습니다.
 
5.5. 항공권 예약 당시나 이후 승객에게 적시하는 항공기의 유형은 참조용으로만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보안 및 안전에 관한 의무나 항공사의 통제를 벗어나는 사유, 운항 제약요인으로 인해 항공기의 유형을 변경할 수 있으며 항공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개인 정보)

6.1. 승객은 항공편을 예약하고 보완 서비스를 확보하고 입국 절차를 촉진하며 일국의 영토에 입국하는데 필요한 개인정보를 항공사나 공인 대리점에 제공합니다. 운송계약 체결 및 이행의 체계 안에서 항공사에 제공되는 이러한 개인정보는 데이터 처리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본 정보는 정보보호에 관한 1978년 1월 6일자 수정 프랑스법 제78-17호에 의거하여 수집 및 처리 됩니다.
 
6.2. 승객이 제공하는 정보는 주로 (i) 항공권의 예약 및 구입과 (ii) 운송 서비스와 관련된 특정 서비스의 제공, (iii) 권유, 보유, 안내, 상업 정보, (iv) 통계 연구의 수행에 사용됩니다. 본 정보는 입국과 관련된 행정절차의 완료를 촉진하고 미납을 방지하고 사기에 대처하는 것은 물론이며, 항공편의 보안 및 안전을 보장하는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6.3. 운송계약을 이행할 때 발생하는 것으로, 항공편의 보안이나 안전을 위태롭게 할 수 있는 사고는 컴퓨터 기록의 대상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승객에게 고지합니다.
특정 부대 서비스(특별기내식, 의료 지원)를 제공하기 위해 항공사는 정보보호에 관한 수정 프랑스법 제8조의 범위에 속하는 정보를 기록할 수 있음을 승객에게 고지하고 승객은 이를 수락해야 합니다. 본 정보는 승객이 요청하는 특정 부대 서비스의 체계 안에서만 사용됩니다.
 
6.4. 수집 정보는 이와 같은 목적의 전체나 일부를 수행하는 범위 안에서 항공사나 제휴사(공인 대리점, 상기 제1조에 준하는 항공사 등), 부대 서비스 제공업자의 담당 직원에게 전달될 수 있습니다.
 
6.5. 항공사는 프랑스와 해외에서 적용되는 법률 및 규정에 의거하여, 특히 테러를 비롯한 중대한 범죄를 예방 및 대처할 목적으로 유관 프랑스 또는 해외 당국(세관, 출입국관리사무소 등)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와 같은 수취인 중 일부는 유럽연합 외부에 소재하며 여객 운송계약의 성공적인 이행과 구체적인 법적 승인에 따라 항공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성명, 여권번호, 여행정보 등) 전체나 일부에 접근할 수 있다고 규정되어있습니다. 유럽연합 외부에서 실시되는 데이터 전송은 정보보호에 관한 프랑스법 제68조 이하에서 정의하는 조건에 따라 처리됩니다.
 
6.6. 여객은 정보보호에 관한 프랑스법에 의거하여 본인에 관한 정보에 접근하여 이를 정정, 제거하거나 이의를 제기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러한 권리는 다음 주소로 서한을 발송하여 행사할 수 있습니다. Air France - Correspondant Informatique et Libertés - DB.AJ - 45 rue de Paris - 95747 ROISSY CDG Cedex
 
6.7. 항공사는 현행 규정에 의거하여 본 조항에서 정의하는 조건 및 해당 목적에 따라 승객의 정보를 사용할 권리가 있습니다.
 
6.8. 승객이 정보 수집 당시에 이의를 제기하거나 이와 같은 주소로 서한을 발송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한, 항공사는 승객의 정보를 이용하고 적절한 상업적 제의를 승객에게 발송하기 위하여 제휴사에 이를 이전할 권리가 있습니다.
 
6.9.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전자 수단에 의한 상업적 권유) 항공사나 제휴사는 여객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당시 이와 같은 용도에 합의할 경우, 여객의 정보를 권유용, 특히 상업적 권유용으로만 사용합니다. 여객은 추후 이와 같은 주소로 서한을 발송하여 본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목적에 사용하는 것을 반대할 수 있습니다.
 
6.10. 개인의 특정 정보 수집은 예약 및 운송계약 체결을 위해 필요하다고 규정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여객은 본인의 정보 수집 및 처리에 반대할 권리가 있지만, 이는 여정의 취소나 특정 부대 서비스(특별기내식 등) 이용 불가를 초래할 수 있음을 양지해야 합니다. 아울러 프랑스와 해외 법률 및 규정에 따라 특정 정보를 제공하지 않거나 그 내용이 부정확할 경우, 탑승이나 해외 영토 입국 거부로 이어질 수 있으며 항공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특별 지원)

7.1. 보호자가 동행하지 않는 소아와 거동이 불편한 승객, 환자, 특별 지원이 필요한 개인의 운송에는 특별 약관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여객은 예약 당시 본인이 장애나 특별 지원의 필요성 여부를 항공사에 알려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예약 이후, 또는 해당 규정에 따라 출발 48시간 이전에 특별 지원을 요청할 경우, 항공사는 특히 지원 요청의 기한 및 구체적 성격을 참작하여 해당 규정에 따라 요청을 이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본조에 개인의 운송에 관해 약술된 특별 약관은 승객의 요청이 있을 경우 항공사와 공인 대리점을 통해 제공하며 에어프랑스 웹사이트에 공개되어있습니다.
 
7.2. 특별기내식이 필요한 승객은 예약 당시(혹은 예약을 변경할 때)나 항공사가 공시하는 기한 안에 이용 가능성을 문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항공사는 해당 항공편 탑승 시 이와 같은 특별기내식의 이용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7.3. 병력이 있거나 특별한 의료 증상이 있는 승객은 특히 장거리 항공편에 탑승하기 전에 의사의 진찰을 받고 비행을 무사히 마치는데 필요한 모든 예방조치를 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제8조(탑승 수속 및 탑승)

8.1. 탑승수속 마감시간(CID)은 공항마다 다릅니다. 승객은 여정을 원만하게 진행하고 예약의 취소를 방지하기 위하여 반드시 탑승수속 마감시간을 준수해야 합니다. 항공사나 공인 대리점은 최초 항공편에 대한 탑승수속 마감시간에 관한 일체의 필수 정보를 승객에게 제공합니다. 승객의 여정에 후속 항공편이 포함될 경우 해당 항공편에 대해 탑승수속 마감시간에 관한 일체의 정보를 확보할 책임은 승객에게 있습니다.
 
8.2. 승객은 여정에 필요한 일체의 요식행위를 이행하기 위해 항공편 출발시간 이전에 여유 있게 공항에 도착해야 합니다. 승객은 어떤 경우에도 탑승수속 마감시간을 준수해야 합니다. 승객이 마감시간을 준수하지 못하거나 탑승수속에 필요한 일체의 서류를 제출하지 못하여 여행을 할 수 없을 경우, 항공사는 승객의 예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승객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3. 승객은 탑승수속 때 명시해준 탑승시간 이전에 탑승구에 도착해야 합니다. 항공사는 명시한 탑승 시간까지 승객이 탑승구에 도착하지 않을 경우, 승객의 예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어떤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8.4. 항공사는 본조의 약관을 준수하지 않는 승객의 손실이나 손상 또는 지출에 대해 어떤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9조(운송 거부 및 제한)

항공사는 탑승 및 연결 공항에서 다음의 사례가 하나 이상 발생하거나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승객과 수하물의 운송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a) 승객이 해당 규정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
(b) 승객 혹은 수하물 운송이 기내 보안이나 건강, 위생, 질서를 위태롭게 할 수 있는 경우. 특히 승객이 다른 승객이나 승무원에게 위협을 가하거나 욕설이나 모욕적 행동을 하거나 욕설이나 모욕적 언사를 사용하는 경우
(c) 음주나 약물 또는 의약품의 사용으로 발생하는 증상을 비롯하여 승객의 신체 또는 정신 상태가, 본인이나 다른 승객, 승무원, 항공기에 위해나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경우
(d) 승객이 항공편 탑승수속 또는 항공편 연결 때 이전 비행에서 보안이나 질서, 규율을 훼손하여, 이러한 행위가 반복될 소지가 있다고 항공사가 믿을 만한 사유가 있는 경우
(e) 항공사가 해당 항공편에 승객을 운송할 수 없다는 사실을 승객에게 서면으로 통보한 경우. 이 경우 미사용 항공권의 비용은 환불불가 항공권이라 하더라도 다음 제14조에 의거하여 환불됩니다.
(f) 승객이 특히 다음 제10.1.3조 및 제18.6조에 약술하는 대로 보안 검사를 거부하거나 신분증 제시를 거절한 경우
(g) 승객이 항공권 “탑승객 성명”란에 기재된 탑승객임을 입증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닌 경우
(h) 승객(또는 항공권 결제자)이 현행 총운임 및 해당 발급 수수료 및/혹은 제세를 결제하지 않은 경우
(i) 승객이 유효한 여행 서류를 소지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되고 경유 도중 영토에 불법 입국을 시도하였거나 비행 중 여행 서류를 폐기하였거나 항공사의 여행 서류 복사 및 보유를 거부하거나 승객의 여행 서류가 만료되거나 현행 규정으로 보아 미비하거나 부정이 개재되어있을 경우(신원 도용이나 서류 위변조)
(j) 승객이 제시한 항공권이
• 부정하게 취득하거나 항공사나 공인 대리점이 아닌 조직에서 구입한 경우
• 도난 또는 분실 서류로 신고된 경우
• 위변조된 경우
• 탑승용 쿠폰이 항공사나 공인 대리점의 직원이 아닌 자에 의해 손상 또는 변경된 경우
(k) 승객이 상기 제3.4조에서 명시하는 요건에 따라 추가 운임 및 행정 수수료의 결제를 거부하는 경우
(l) 승객이 다음 제10조에 명시하는 조건에 따라 추가 요금의 결제를 거부하는 경우
(m) 승객이 보안이나 안전에 관한 지침 및 규정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
(n) 운임 할인이나 특별 약관이 적용되는 운임 혜택을 받는 승객이 이러한 특정 운임의 배정에 필요한 입증 서류를 제출할 수 없거나 제3.1조 (i)에서 정하는 조정 운임의 결제를 거부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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