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Biz 약관

1. 회원 정보

1.1. 정의

별도로 규정하지 않는 ,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에어프랑스´: 45, rue de Paris, F-95747 Roissy CDG Cedex, France 본사가 있고, 프랑스 법령에 의해 설립되어 보비니 법인사업자명부에 등록번호 420 495 178 등록된 자본금 1,901,231,625유로의 유한책임회사 Société Air France 의미합니다.

KLM´: Amsterdamseweg 55, Amstelveen, The Netherlands
등록 사무소가 있고, 네덜란드 법령에 의해 설립되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상공회의소에 등록번호 33014286 등록된 유한책임회사 Koninklijke Luchtvaart Maatschappij NV (KLM Royal Dutch Airlines) 의미합니다.

에어프랑스-KLM 항공편´: 에어프랑스, KLM 혹은 BlueBiz 웹사이트에 열거된 항공 프로그램 제휴사가 운항하는 에어프랑스 /또는 KLM 편명의 항공편을 의미합니다.

항공 프로그램 제휴사´: 에어프랑스와 KLM 제휴 항공사로 지정하였고 BlueBiz 포인트를 적립할 있으며 보너스 항공권을 발급할 있는 항공사를 의미합니다. BlueBiz 웹사이트에서 항공 프로그램 제휴사의 최신 목록을 제공합니다.

보너스 항공권´: 상환 가능한 BlueBiz 포인트로 구매할 있는 에어프랑스 /또는 KLM 편명의 항공권을 의미합니다.

Blue 크레딧´: 약관에 따라 에어프랑스 항공권(057 문서) KLM 항공권(074 문서) 구매 제공되는 회원 적립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BlueBiz
잔고´: BlueBiz 회원의 모든 거래내역에 대한 개요를 의미하며, 거래할 때마다 BlueBiz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BlueBiz
프로그램´ 혹은 BlueBiz: 에어프랑스와 KLM 기업 상용고객 우대 프로그램을 의미하며, 에어프랑스와 KLM 항공편을 자주 이용하는 기업의 직원은 상환 가능한 BlueBiz 포인트를 적립할 있습니다.

´BlueBiz
간행물´: BlueBiz 웹사이트나 BlueBiz 이메일과 같이 BlueBiz 프로그램에서 정기적으로 회원 정보를 업데이트하기 위해 사용하는 소통자원을 통칭하는 이름입니다.

´BlueBiz
회원 번호´: 에어프랑스와 KLM 에어프랑스 KLM 회원 자격 조건을 준수하는 기업의 담당자에게 발급하는 등록번호를 의미합니다.

BlueBiz 서비스 데스크´: 회원이 BlueBiz 프로그램에 대해 궁금한 사항을 문의할 있는 현지의 서비스 데스크를 의미합니다.

BlueBiz 보너스 예약 도구´: BlueBiz 웹사이트에서 보너스 항공권의 간편한 예약을 도와주는 온라인 보너스 예약 도구를 의미합니다.

상업계약´: 에어프랑스와 KLM, 에어프랑스 KLM 여행하는 회사 직원에게 적용 가능한 여행비용 조건을 산정하는 회사와 체결한 계약을 의미합니다.

담당자´: 등록과정에서 회원이 지정한 회원의 직원을 의미하며, BlueBiz 프로그램에 회원을 구속하고 회원 자격이 유지되는 동안 단체로 또는 개별적으로 상기 회원을 대표하기 위한 위임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발효일´: 에어프랑스와 KLM 회원에게 BlueBiz 등록을 확인하는 이메일로 회원자격의 시작을 통보한 날짜를 의미합니다.

등록국가´: 회원이 설립되었으며 BlueBiz 프로그램에 등록된 국가를 의미합니다.

회사 확인´: VAT 번호나 상공회의소 등록번호와 같이 회사를 공식적으로 식별할 있는 코드를 의미합니다. 필요한 회사 식별 코드가 등록국가의 등록신청서에 명시됩니다.

회원´: BlueBiz 프로그램에 가입을 희망하는 회사로서 에어프랑스와 KLM 설정한 요건을 충족하고 BlueBiz 등록된 회사를 의미합니다.

기타 보너스´: 보너스 항공권 이외에 BlueBiz에서 제공하는 기타 보너스를 의미합니다.

약관´: 에어프랑스와 KLM BlueBiz 프로그램 회원 간의 계약적 관계를 규정하고 모든 회원들에게 적용되는 약관을 의미합니다.

여행사´: IATA(국제항공운송협회) 여행사, IATA 여행사 또는 관광업체.

2. 일반 사항

2.1. BlueBiz 프로그램의 회원에 등록할 때 회원은 본 약관에 대해 동의하고 이에 따를 것임을 동의합니다. 에어프랑스와 KLM은 적립 및 상환 가능한 구조를 포함하여 본 약관을 변경 또는 제거하거나 BlueBiz 프로그램을 완전히 종료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약관의 개정 등 프로그램의 변경사항은 BlueBiz 간행물을 통해 통보하게 되며 에어프랑스와 KLM이 이를 발표하는 즉시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원은 통보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에어프랑스와 KLM에 서면으로 이의를 제기하지 않거나 이 기간 동안 BlueBiz 계정을 사용하고 Blue 크레딧을 적립하고 보너스 또는 기타 혜택을 요청 또는 사용하는 경우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회원이 특정 변경사항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2.2 항에서 설명한대로 회원자격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에어프랑스와 KLM은 회원들에게 BlueBiz 프로그램의 변경 및/또는 종료를 알리기 위해 모든 합리적인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의 변경 및/또는 종료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2 회원이 회원 자격을 종료하고자 하는 경우 즉시 에어프랑스와 KLM에 이를 알려야 하며, 이후 더 이상 Blue 크레딧을 적립할 수 없습니다. 적립된 Blue 크레딧은 회원 자격이 종료된 날로부터 8개월 이내에 보내드립니다.
2.3. 에어프랑스와 KLM이 BlueBiz 프로그램을 종료하는 경우, 회원은 취소가 통보된 이후 더이상 Blue 크레딧을 적립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BlueBiz 종료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그동안 적립된 Blue 크레딧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4. 중대한 허위 진술, 사기, 본 약관에 대한 중대한 위반, 프로그램의 정책과 절차 또는 에어프랑스와 KLM 직원의 지시에 따르지 않는 등 BlueBiz 프로그램의 남용, 회원과 담당자 및/또는 직원의 에어프랑스, KLM, 에어프랑스 및/또는 KLM과 제휴한 회사 및/또는 제휴항공사에 대한 무례함이나 괴롭힘 등의 부적절한 행동 등이 발견되는 경우, 에어프랑스와 KLM은 그 즉시 회원의 자격을 종료하고 이미 발생한 모든 미지급 Blue 크레딧과 보너스 항공권의 취소를 포함하여 BlueBiz 잔고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등록국가 이외의 지역으로 등록사무소를 이전하거나 제출된 회사 식별 코드가 취소되는 경우, 또는 회원이 (강제) 청산 또는 기타 사유로 사업활동을 중단하는 경우, 에어프랑스와 KLM은 그 즉시 회원 등록을 종료하고 BlueBiz 잔고와 이미 발생한 모든 미지급 Blue 크레딧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2.5. 회원이 36개월 동안 Blue 크레딧을 축적하지 않은 경우 에어프랑스와 KLM은 회원의 자격을 종료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2.6. 에어프랑스와 KLM은 Blue 크레딧을 보너스 항공권이나 기타 보너스로 교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면 BlueBiz 간행물을 통해 회원들에게 이를 알려드립니다. 이 경우, 예약 시점을 기준으로 가용 범위 내에서만 교환할 수 있습니다. 에어프랑스와 KLM은 언제든지 보너스 항공권과 기타 보너스에 추가 비용 등의 부가 조건을 제시할 수 있으며, 필요한 Blue 크레딧의 양을 변경하거나 늘릴 수 있는 권한을 보유합니다. 에어프랑스와 KLM은 회원들에게 보너스 항공권, 기타 보너스, 각종 혜택 및 Blue 크레딧을 적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합리적인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하지만 에어프랑스와 KLM은 그러한 편의를 제공할 것임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2.7. 헤이그 지방법원에 제출된 KLM의 운송약관은 www.klm.com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KLM이 운항하는 모든 항공편에 적용됩니다. 에어프랑스의 운송약관은 www.airfrance.com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에어프랑스가 운항하는 모든 항공편에 적용됩니다.
제휴 항공사가 운항하는 항공편 및/또는 에어프랑스와 KLM이 지정한 제휴사가 제공하는 기타 보너스에 대해서는 해당 제휴사의 운송약관이 적용됩니다.

3. 등록

3.1. 등록국가에 등록된 사무실을 가지고 있고 상업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회사만 등록국가의 BlueBiz 웹사이트를 통해 회원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등록절차가 진행되는 동안 오직 한 명을 담당자로 지정해야 합니다. 담당자는 회원 가입을 신청하는 회사의 직원이어야 합니다. 담당자의 이메일은 등록절차가 진행되는 동안 제공해야 할 필수 정보입니다. 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 모든 프로그램은 이 이메일 주소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회원은 담당자 지정, 주소, 이메일 또는 회원과 관련된 기타 필요한 정보에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 지체없이 이를 에어프랑스와 KLM에 통보해야 합니다.
3.2. 여행사, 여행사 직원 및 (제휴) 여행상품 판매조직은 BlueBiz 프로그램의 회원에 가입할 수 없습니다. 또한 여행사의 직원은 회사를 대신하는 담당자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3.3. BlueBiz 웹사이트에서 등록절차가 완료되면 에어프랑스와 KLM은 회원 가입 요건의 충족 여부를 확인한 후 가능한 한 빠른 시일 내에 이메일로 담당자에게 회원 확인 또는 거부를 통보합니다. 회사가 기준을 만족시키는 경우 에어프랑스와 KLM은 회원에게 BlueBiz 회원 번호를 부여하고 담당자에게 BlueBiz 회원 번호와 비밀번호를 발송합니다. BlueBiz 회원 번호와 비밀번호의 사용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당 오직 한 개의 BlueBiz 회원 번호만 발급됩니다.
3.4. BlueBiz 회원 자격은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담당자는 회원의 통신주소 변경, 등록국가 이외의 지역으로 등록사무소 이전, 회사등록 취소, 사업활동의 중단 및 기타 담당자 자신에게 변경된 사항이 있으면 이를 즉시 에어프랑스와 KLM에 통보해야 합니다.

4. Blue 크레딧의 적립

4.1. 회원은 다음과 기준이 충족되는 경우 에어프랑스 및 KLM 항공편에서 Blue 크레딧을 적립할 수 있습니다: 등록국가에서 회원의 계정으로 KLM 항공권(074) 또는 에어프랑스 항공권(057)을 구매한 경우, 항공권의 예약 클래스 또는 요금이 프로그램에서 제외되지 않은 경우, KLM 항공권 또는 에어프랑스 항공권이 회원의 직원 이름으로 발행된 경우, 항공권 예약 시 직원의 항공권을 인쇄하기 전에 에어프랑스와 KLM에 BlueBiz 회원 번호를 알려야 합니다. Blue 크레딧은 항공편이 실제로 운항한 경우에 한하여 BlueBiz 잔고에 적립됩니다.
4.2. 회원에게는 Blue 크레딧 외에도 플라잉 블루 상용고객 우대 프로그램의 약관에 따라 플라잉 블루 마일을 제공합니다. BlueBiz를 통해 발급된 보너스 항공권에 대해서도 플라잉 블루 마일을 적립할 수 있습니다. 보너스 항공권과 플라잉 블루 보너스 항공권에서는 Blue 크레딧이 적립되지 않습니다.
4.3. Blue 크레딧은 위의 2조에 정의된 조건에 따라 회원자격이 종료되지 않는 한 BlueBiz 잔고에 Blue 크레딧이 기입된 날짜로부터 2년간 유효합니다.
4.4. Blue 크레딧은 현금과 교환할 수 없고,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판매 또는 교환할 수 없으며, 다른 BlueBiz 회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합병 또는 인수되는 경우 Blue 크레딧은 BlueBiz 서비스 데스크의 서면 동의에 따라 다른 BlueBiz 잔고에 이전될 수 있습니다. Blue 크레딧은 에어프랑스와 KLM이 추가 지연을 인정하지 않는 한 비행 완료 후 평균 6~8주 이내에 해당 BlueBiz 잔고에 기입해야 합니다.
4.5. 달리 명시되어 있지 않은 한, Blue 크레딧은 회원에게 소급 발행되지 않습니다. 단, 에어프랑스와 KLM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발급되지 않은 경우는 제외합니다. 이 경우, 회원은 에어프랑스와 KLM의 요청에 따라 BlueBiz 서비스 데스크에 항공권을 탑승권 사본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회원이 에어프랑스와 KLM에 직원의 BlueBiz 회원 번호를 통보하지 않은 경우에는 모든 부담을 회원 스스로 져야 합니다.
4.6. BlueBiz 및/또는 보너스 항공권 및/또는 기타 보너스로 인해 발생한 조세채무 및/또는 기타 추가 주채무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4.7. 일부 특정 범주의 요금은 Blue 크레딧을 받을 수 없으며, 에어프랑스와 KLM의 BlueBiz 프로그램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BlueBiz 웹사이트에서 제외된 범주의 요금에 대한 최신 목록을 제공합니다.

5. Blue 크레딧의 사용

5.1. 달리 명시되어 있지 않은 한, Blue 크레딧은 오직 담당자만이 교환할 수 있으며, 현금, 플라잉 BlueBiz 마일 또는 상용고객 우대 프로그램에서 받은 기타 혜택과 교환할 수 없습니다.
5.2. 에어프랑스, KLM 및 등록국가 웹사이트의 BlueBiz 보너스 예약 도구에 제시된 프로그램 제휴사의 항공편에서 Blue 크레딧을 보너스 항공권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Blue 크레딧은 BlueBiz 간행물에 명시된 조건에 따라 다른 보너스와 교환할 수 있습니다.
5.3. BlueBiz 온라인 보너스 예약 도구를 사용하거나 BlueBiz 서비스 데스크에 연락하여 보너스 항공권과 기타 보너스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BlueBiz 간행물에 명시된 예약 기준에 따라 보너스 예약 도구에서 항공편에 여유 좌석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보너스 예약 기록에 기재된 이메일 주소로 전자항공권에 대한 상세정보를 보내드립니다. 회원의 계정에서 해당 Blue 크레딧의 인출 확인을 위해 담당자에게도 이메일을 발송합니다. 그밖의 모든 경우에는 보통 우편으로 보너스를 발송합니다. 에어프랑스와 KLM은 항공권, 전자항공권 및/또는 보너스가 우편 서비스 및/또는 통관절차에 따라 지연 또는 분실된 경우와 같이 항공권, 전자항공권 및/또는 보너스의 지연, 분실, 불착 또는 잘못된 배송이 에어프랑스와 KLM의 잘못으로 인한 것이 아닌 경우 항공권, 전자항공권 및/또는 보너스의 지연, 분실, 불착 또는 잘못된 배송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4. 현지에서 항공권 판매에 사용되는 통화로 환산한 Blue 크레딧의 금액이, 공항세, 유류세, 보안세, 보험 및/또는 기타 특정 항공편에 적용되는 할증료를 포함하여 컴퓨터 예약 시스템(CRS)에 게시된 항공권의 실제 상업적 가치과 일치하는 경우, Blue 크레딧을 보너스 항공권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기타 세금 및/할증료는 항공권을 예약한 후 징수됩니다. 에어프랑스와 KLM은 항공권을 배송하기 전에 특시 이같은 사실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에어프랑스와 KLM은 이상의 비용을 회원에게 부담시킬 수 있습니다.
5.5. Blue 크레딧은 CRS를 통해 일반 항공권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단, 할인항공권, 무상항공권, 군인 또는 정부기관용 항공권, 무료항공권 또는 보너스 항공권 및 정상 요금이 적용되지 않는 기타 모든 항공권은 제외합니다. 에어프랑스와 KLM은 예약 클래스를 제외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에게 이같은 사실을 통보합니다.
5.6. 특정 요금 기준에 해당하는 요금 조건에 따라 허용되는 경우, 담당자는 항공편이 출발하기 전에 BlueBiz 서비스 데스크를 통해 보너스 항공권을 변경 및/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현행 요금 조건에 따라 보너스 항공권의 변경 및/또는 취소에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항공권을 변경한 경우, 에어프랑스와 KLM은 요청한 변경을 처리하기 전에 Blue 크레딧을 공제하거나 회원에게 추가 비용을 현금으로 지불하도록 요청하는 방법으로 발생된 비용을 회원에게 부담시킬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보너스 항공권을 취소하는 경우, 취소 수수료를 공제한 후 해당 Blue 크레딧을 환불합니다.

6. 개인 데이터

6.1. 에어프랑스와 KLM은 회원과 담당자가 BlueBiz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제공한 개인 데이터를, 1978년 1월 7일의 정보처리 축적 및 자유에 관한 법(2004년 8월 6일 개정) 및 네덜란드 개인정보 보호법(Wet Bescherming Persoonsgegevens)과 같은 현행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처리하고 사용합니다. KLM은 네덜란드 데이터보호기관(‘College Bescherming Persoonsgegevens´)에 이러한 개인정보의 처리를 통보하였습니다. 에어프랑스는 국가정보처리자유위원회("Commission Nationale Informatique et Libertés" - CNIL)에 이러한 개인정보의 처리를 통보하였습니다.
6.2. 개인 데이터는 BlueBiz 프로그램의 적절한 운용을 위해 사용 및 교환됩니다. 또한 개인 데이터는 에어프랑스와 KLM의 직접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담당자는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의 수신을 원치 않는 경우 언제든지 BlueBiz 서비스 데스크에 이를 통보할 수 있습니다.

7. 확인

7.1. 에어프랑스와 KLM은 담당자에게 미리 알리지 않고 언제든지 BlueBiz 프로그램에 대한 회원자격의 유효성을 확인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이러한 확인은 에어프랑스와 KLM이 BlueBiz 약관의 준수를 보장하고 사기를 적발하기 위한 것입니다.
7.2. 확인 과정에서 불일치 및/또는 위반 사항이 적발되는 경우 에어프랑스와 KLM은 해당 불일치 및/또는 위반 사항이 만족할 만 수준으로 해결될 때까지 Blue 크레딧, 보너스 항공권 및 기타 보너스 또는 혜택의 처리를 일방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에어프랑스와 KLM은 2.4 조항에 명시된 대로 회원자격을 종료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8. 책임 및 준거법

8.1. 에어프랑스와 KLM 및 제휴 항공사는 담당자의 무단 회원 등록 및/또는 BlueBiz 프로그램 사용 및/또는 사기행위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정이 있는 경우 해당 담당자는 즉시 BlueBiz 서비스 데스크에 연락해서 회원의 BlueBiz 계정을 차단할 수 있어야 합니다. 회원은 Blue 크레딧의 무단 상환과 같이 BlueBiz 계정을 부적절한 방법으로 사용하여 발생한 일체의 손실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합니다. 바르샤바 협약(개정판) 혹은 몬트리올 협약에서 별도로 규정하지 않는 한, 에어프랑스와 KLM은 에어프랑스와 KLM 그리고 제휴 항공사가 제공 또는 제공하지 않은 서비스, 보너스 또는 혜택으로 인해 또는 그와 관련하여 발생한 일체의 훼손, 사망, 지연, 상해 또는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에어프랑스와 KLM 또는 제휴 항공사가 그와 같은 사고에 과실이 있거나,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을 인식하고 있었음에도 의도적 또는 무모하게 사고를 유발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에어프랑스와 KLM은 BlueBiz 프로그램의 종료 또는 변경으로 인해 발생한 일체의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2. BlueBiz 프로그램은 네덜란드 법에 따라 규정되고 해석됩니다. 본 약관으로 인해 또는 그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계약을 규정하는 관할권의 법률에 관계없이 적용 가능한 강행규정에 의해 달리 규정되어 있지 않은 한, 관할 네덜란드 법원의 판결에 따릅니다. 현지 규정과 법률에 따라서는 에어프랑스와 KLM이 특정 국가 또는 특정 회원에게 BlueBiz 프로그램 또는 프로그램의 일부를 제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에어프랑스와 KLM은 법률이나 규정에 따라 행동하는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과의 계약을 종료하고 Blue 크레딧을 취소할 수 있는 권한을 보유합니다.
8.3. 본 약관은 영어로 작성되었습니다. 약관의 해석에 이의가 있는 경우 영어본을 우선으로 합니다.

9. 청구

9.1. BlueBiz에 대한 에어프랑스와 KLM의 신중함과 주의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BlueBiz 프로그램 또는 프로그램의 일부에 대해 BlueBiz 서비스 데스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보너스 항공권 혹은 기타 보너스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 담당자는 보너스 항공권 및/또는 기타 보너스를 사용한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해당 불만을 BlueBiz 서비스 데스크에 통보해야 합니다.
9.2. BlueBiz 연락처 정보는 에어프랑스와 KLM의 웹사이트(www.airfrance.com, www.klm.com)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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