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실 또는 파손된 수하물, 분실물

공항에 도착해서 수하물을 찾지 못하셨습니까?
죄송합니다. 필요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음 절차를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분실수하물 신고

분실된 수하물을 신고하는 방법은 도착지 공항에 따라 다음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도착 48시간 이내에 온라인으로 신고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공항을 떠나기 전에 AIR FRANCE KLM 수하물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서 신고하는 것입니다.

분실수하물 온라인 신고

항공편 도착 48시간 이내에 다음 신고서를 작성하거나 에어프랑스 앱을 이용하여 분실수하물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수하물 보관표를 지참하셔야 합니다.

수하물 보관표 번호는 어디에서 찾을 수 있습니까?
- 공항에서 체크인하신 경우, 수하물 체크인 카운터에서 수하물 보관표 를 받으셨습니다.
- 가정에서 탑승권과 수하물표를 출력하신 경우, 수하물 보관표 페이지와 보내드린 이메일에 수하물 보관표 번호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신고서에 수하물 보관표 번호를 입력하세요. 신고가 접수되면 파일 번호를 알려드립니다. 수하물 추적 상황을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파일 번호를 잘 보관하세요.

일부 공항에서는 분실수하물 온라인 신고가 가능하지 않다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분실수하물 공항 신고

도착 공항을 아직 떠나지 않으셨다면 AIR FRANCE KLM* 수하물 서비스 센터로 가시기 바랍니다.
공항을 떠나시기 전에 반드시 수하물사고신고서(PIR)라는 문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신고가 접수되면 파일 번호를 알려드립니다. 수하물 추적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파일 번호를 잘 보관하세요.

* 또는 그 대리인.

파일 추적 조회

온라인 수하물 검색 도구를 사용하여 수하물 파일의 처리 상황을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또는 공항에서 신고할 때 받은 파일 번호를 지참하셔야 합니다.

시급한 비용

수하물을 찾지 못해 당장 급한 위생용품이나 의류 구입에 비용을 지출하셨습니까? 수하물을 인수한 날로부터 21일 이내에 온라인 수하물사고신고서 수하물사고신고서를 작성하여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영수증을 요구할 수 있으니 잘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수하물을 찾지 못한 경우에는 어떻게 합니까?

신고 후 72시간 이내에 수하물을 찾지 못한 경우에는 온라인 수하물 검색 도구에 로그인한 다음물품목록과 수하물사고신고서 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분실된 수하물의 내용을 최대한 정확히 기재하고 의류, 신발 등 해당 물품 각각에 대해 가격을 신고하세요.
수하물의 내용을 정확하고 완전하게 설명하는 것이 수하물을 식별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신고 후 21일이 지나도 수하물을 찾지 못한 경우에는 신고하신 가격을 기준으로 손해배상청구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이 절차는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증빙서류(영수증, 구매 증명서)를 제출하면 몬트리올 협약에서 정한 최대 금액인 약 1,295유로의 한도 내에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물품의 가치가 규정에 따른 최대 보상액(1,295유로*)보다 높은 경우 수하물을 체크인할 때 실제 가치를 신고할 수 있습니다. 추가 비용을 지불하고 실제 가치를 신고하면 수하물의 추정 가치에 따라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보상액은 국제통화기금(IMF)의 계산 단위인 특별인출권(SDR)로 표시되며, 1,131 SDR은 약 1,295유로에 해당합니다. 이 금액은 통화 가치의 등락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연락처

신고 후 5일 이내에 에어프랑스에 연락하려면 도착 공항의 수하물 서비스 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기한이 지나면 도착 국가, 즉 현재 계신 국가나 거주국가의 고객서비스센터로 문의하세요. 연락처 정보는 에어프랑스 웹사이트의 연락처 섹션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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