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 France - Sky Team

공항에서
댁에서 공항까지의 교통편 (단, 프랑스 내에서만 이용 가능), 휠체어 이용, 수하물 도움 서비스까지....
에어 프랑스와 제휴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알아보십시오.
 새로운 규정
 댁이나 호텔에서 공항까지 교통편 제공 서비스
 체크인 시 도움 서비스
 휠체어 도움 서비스
 우선 탑승
 도착시
 환승시
새로운 규정
2008년 7월 26일부터 새로운 EU 규정에 따라 27개의 EU 회원국들은 공항에서 몸이 불편한 승객을 맞이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도와드려야 합니다. 고객님은 이러한 규정에 따라 에어 프랑스 (또는 여행사)에게 최소한 출발 48시간 전까지 도움 서비스를 요청하셔야 합니다. 또한 에어 프랑스는 항공편 최소한 출발 36시간 전부터 이런한 요청을 공항 담당자에게 알릴 의무가 있습니다.
 
댁이나 호텔에서 공항까지 교통편 제공 서비스
고객님의 댁이나 호텔에서 공항까지 모셔다 드리거나 도착시 공항에서 댁이나 호텔까지 모셔다 드릴 사람이 없으십니까? 프랑스 국내에 거주하신다면 공항 출/도착시 교통편 제공 서비스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항공권 예약시 사파이어 서비스 전담 직원에게 아래의 교통편 서비스 회사의 연락처를 문의하십시오.
  • Age d'Or Services: 항공편 출발 7일전까지 예약하십시오
  • Ulysse: 출발 48시간 전까지 연락하십시오.
몸이 불편하신 에어 프랑스 고객님이나 만 60세 이상의 고객님은 항공권 제출시 본 회사로부터 10%의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는 고객님의 댁이나 호텔에서 동반 1-2분까지 함께 모셔다 드리며, 애완 동물, 수하물 운반, 자택 도어 잠금, 공항까지의 교통편 제공 및 공항에서 체크인 카운터까지 안내 등의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공항의 일반 구역에서 쇼핑을 원하시는 경우에도 편안한 쇼핑을 위해 도움을 드립니다.
유의사항: Ulysse 회사는 몸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차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체크인 시 도움 서비스
최소한 출발 2시간 전까지 공항에 도착하십시오.
공항에 도착하신 후 시간을 절약해 드리기 위해 일부 공항에서는 특별한 안내판이 설치되었습니다.
또한 몸이 불편한 승객을 위해 고안된 설비를 통해 줄을 서지 않고도 체크인과 세관 통과 절차를 마치실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수하물은 체크인 시 특별히 관리됩니다. 특별한 라벨을 수하물에 붙여 드려 도착시 더 쉽게 수하물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장거리 항공편을 이용하신다면 "우선 처리" 라벨을 붙여 드립니다.
 
휠체어 도움 서비스
휠체어를 가지고 여행하십니까?
이용하시는 공항의 시설과 가지고 계신 휠체어의 크기, 그리고 이용하시는 항공편 기종에 따라 여러가지 옵션의 서비스가 이용 가능합니다.
  • 옵션 1: 체크인 시 휠체어를 위탁 수하물로 운송할 수 있습니다.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 세심하게 포장해 드립니다. 기내에 탑승하실 때까지는 서비스 회사의 휠체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옵션 2: 탑승 게이트까지 휠체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탑승 게이트에 도착하시면 고객님의 휠체어를 위탁 수하물로 처리해 드리며 기내에 탑승하실 때까지는 서비스 회사의 휠체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휠체어는 도착시 공항에 따라 탑승 게이트 또는 수하물 찾는 곳에서 고객님께 전달됩니다. 자헤한 사항은 사파이어 서비스 전담 직원에게 문의하십시오.
  • 옵션 3: 접이식 휠체어를 항공기 기내에 가지고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이 기내 좌석에 안전하게 앉으신 후에는 머리위 수하물 보관함*에 휠체어를 보관해 드립니다.
고객님의 개인 휠체어는 추가 요금 없이 2대의 휠체어까지 운송이 가능합니다.
*항공권 예약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우선 탑승
고객님께서 정신 이상이 있는 보호자 비동반 승객이거나, 정신 이상이 있으며 휠체어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항공편에 우선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즉, 다른 승객들이 기내에 먼저 도착하기 전에, 편안하게 기내 좌석에 탑승하신 후, 승무원들과 인사를 나눌 기회를 드립니다.
만약 다른 원인으로 몸이 불편하신 경우라도 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사파이어 서비스 전담 직원에게 문의하십시오.
 
도착시
더 편안한 여행을 위해 다른 승객들이 모두 기내를 떠난 후 비행기에서 내리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만약 장거리 항공편을 이용하신다면 고객님의 수하물과 휠체어는 우선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프랑스 국내에서는 공항에서 고객님의 댁이나 호텔까지 모셔다 드리는 도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파이어 서비스 전담 직원이 Ulysse 또는 Age d'Or companies의 연락처를 알려드립니다.
 
환승시
파리-샤를 드골 공항과 파리-오를리 공항간의 환승
고객님께서 몸이 불편하시다면 파리-샤를 드골 공항과 파리-오를리 공항을 연결하는 에어 프랑스 리무진 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대신 무료로 택시를 이용해 공항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에어 프랑스 환승 데스크에 문의하십시오.

파리 샤를 드골 공항에서의 환승
파리 샤를 드골 공항에서 환승을 하신다면 환승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항공권 예약시 사파이어 서비스 전담 직원이나 여행사 직원에게 알려주셨던 정보를 바탕으로 공항 담당자가 도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