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실 또는 파손된 수하물, 분실물

수하물이 파손되었다면

수하물을 취급하는 과정에서 긁힘이나 흠집 또는 기타 경미한 파손이 있을 수 있으며, 에어프랑스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아직 공항에 계신 경우

도착지 공항의 에어프랑스 수하물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여 사고를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수하물 피해 신고가 접수되면 보상에 필요한 정보와 함께 파일 번호를 드립니다. 수하물 추적을 위해 이 번호를 잘 보관해 두십시오.

공항을 이미 떠나신 경우

수하물을 인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파손된 수하물에 대하여 수하물사고신고서 를 작성하거나 거주국가의 에어프랑스 고객서비스에 연락하여 피해 보상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우편 주소:
에어프랑스 고객서비스 팀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117, 대한항공빌딩 11층

두 경우 모두 다음 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탑승권 또는 항공권
  • 수하물표
  • 소요비용 증빙서류(전문가의 가방 수리 견적서, 가방 수리 불가 확인서 등).

나중에 상기 서류의 원본을 요구할 수 있으므로 잘 보관해 두시기 바랍니다.

분실물

항공편* 도착 시 수하물의 일부 내용물이 분실되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직 공항에 계신 경우

아직 공항에 계신 동안 수하물의 일부 내용물이 분실된 것을 발견하셨다면 에어프랑스 수하물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여 사고를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피해 신고가 접수되면 파일 번호를 드립니다. 손해 배상 청구 추적을 위해 이 번호를 잘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도착 공항이 파리 샤를 드골 공항이나 파리 오를리 공항인 경우 제공되는 항의서를 현장에서 작성하여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출된 항의서는 에어프랑스가 공항경찰에 전달합니다.

공항을 이미 떠나신 경우

공항을 이미 떠난 후 수하물의 일부 내용물이 분실된 것을 발견하셨다면 수하물을 인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온라인 양식 을 통해 손해배상 청구서를 보내셔야 합니다. 이 기한이 지나면 손해 배상을 해드릴 수 없습니다.

도착 공항이 프랑스 본국, 과들루프, 기아나, 마르티니크, 레위니옹 또는 프랑스령 폴리네시아에 위치하는 경우 이 링크* 를 통해 사전 항의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른 도착 공항에서는 공항경찰에 직접 항의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야만 신청하신 항의서의 처리가 수월해집니다.

* 에어프랑스가 운항하는 항공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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