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여행 정보

더 편안한 기내 여행을 위해 시차의 영향을 최소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두고, 필요한 경우 에어프랑스가 제공하는 스트레스 예방 워크샵을 이용해 보십시오!

유용한 웰빙 정보

시차증 최소화

시차증이란 신체의 리듬이 붕괴되면서 피로, 불면증, 소화장애를 일으키는 증상을 말하며, 보통 4개 이상의 시간대를 빠르게 이동하는 경우 발생합니다.
수면, 식사, 운동 등 시차증 극복을 위한 유용한 정보를 알아두십시오.

편안한 여행을 위한 팁

편안한 여행을 위한 사전 준비:
  • 가급적 헐렁하고 편한 옷을 착용하십시오.
  • 밸트와 꽉 끼는 신발을 피하십시오. 비행 중 발이 부을 수 있습니다.
  • 원하시는 경우 압박 스타킹을 착용하십시오.
  • 장시간 움직이지 않고 앉아 있으면 혈액 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2시간마다 일어나서 걷고 가벼운 운동을 하십시오.
  • 많은 양의 물을 마시고, 비행 중 음주는 탈수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자제하십시오.
  • 피부와 입술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수분 크림을 발라주십시오.
  • 가급적 콘텍트 렌즈를 빼고 안경을 착용하십시오. 필요한 경우 눈에 안약을 넣으십시오.
  • 아이들에게 물을 자주 마시게 하여 탈수가 일어나지 않도록 하십시오.
기타 유용한 정보
출발 하루 전과 탑승 직전에 발목부터 무릎까지 가볍게 마사지하십시오.
도착해서 따뜻한 물로 족욕을 하면 비행 중 쌓인 피로를 빠르게 풀 수 있습니다. 여행 중에 긴장을 풀기 위해 기내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도 알아두십시오.

태양광 보호

목적지에 따라 열과 햇볕에 피부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피부 보호 방법:
  • SPF 지수가 높은 선크림을 사용하십시오.
  • 긴팔 셔츠와 모자 그리고 선글라스 착용하십시오.
  • 햇볕이 가장 뜨거운 시간에는 외출을 자제하십시오.
  • 설탕이 들어있지 않은 따뜻한 음료나 물을 자주 마셔 수분을 공급하십시오.
  • 햇볕과 열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하십시오.

유용한 건강 정보

에어프랑스는 여러분의 여행이 최상의 경험이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특히 다음과 같은 경우는 비행기를 타기 전에 신중해야 합니다.
  • 현재 치료를 받고 있다,
  • 만성 질병을 앓고 있다,
  • 최근에 입원한 적이 있다,
  • 임신중이다,
  • 정맥기능부전을 앓고 있다.

이러한 경우에는 담당 의사와 상담하여 계획하신대로 여행을 해도 좋은지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내 의약품

기내에서 의약품을 복용하셔야 하는 경우 해당 의약품을 잊지 말고 휴대 수하물에 넣어 두십시오. 단, 의약품의 정확한 이름이 기재된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합니다.

의료용 주사기는 의사의 처방이 있는 경우에만 기내 반입이 허용되며, 승객 본인의 책임하에 사용해야 합니다. 사용하신 주사기는 기내에 놓고 내리지 마시고 안전 용기에 담아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예방 접종 확인

출발하기 전에 예방 접종에 관한 정보와 목적지에 따라 필요한 백신 접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체기관(코, 목, 귀)의 기압 관련 예방조치

비행 중 기내의 기압은 가상 해발 2,400미터의 고도에 맞춰져 있습니다. 건강한 승객의 경우 기내 환경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은 전혀 없습니다. 비인두 감염이 있는 경우 출발 전에 미리 치료하십시오.

또한 압력 저하로 인한 사고 예방을 위해 다이빙 후 24시간 이내에는 항공여행을 삼가하시기 바랍니다.

의료비용 부담 문의

국가에 따라 의료비용이 매우 비쌀 수 있습니다. 목적지 국가에 맞는 질병 및 송환보험에 미리 가입해 두시기 바랍니다.

기내 의료 서비스

모든 에어프랑스 승무원은 응급처치를 할 수 있으며, 승객의 안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이에 필요한 전문교육을 주기적으로 받고 있습니다. 또한:
  • 모든 에어프랑스 항공기에는 응급의료 키트와 반자동 심근 수축 치료기가 갖추어져 있습니다.
  • 응급 상황 발생 시 승무원은 지상 의료지원팀의 지시를 따르고 필요한 경우 착륙 즉시 환자를 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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