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체부자유 및 기타 장애

에어프랑스는 항공권 예약, 공항 동행, 수하물 대행 처리, 특수 장비 기내 반입 등 장애가 있거나 거동이 불편한 승객의 필요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에어프랑스와 함께 마음 편히 안전하게 여행하세요.

모든 공항에서 장애의 성격에 따라 특수한 지원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도움이 필요한 경우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동하기,
  • 체크인, 수하물 및 이동장비 체크인,
  • 항공기까지 이동,
  • 탑승, 좌석에 착석,
  • 항공기에서 내리기,
  • 수하물과 이동장비 찾기,
  • 공항 떠나기.

유럽연합 내의 모든 공항에서는 EU 규정 1107/2006 에 따라 공항관리공단의 책임 하에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PDF, 105 KB).

공항 도착/출발

프랑스에 거주하신다면 다음 두 회사의 운송 및 대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Age d'Or Services: 늦어도 항공편 출발 7일전까지 예약할 것을 권합니다.
  • Ulysse: 늦어도 항공편 출발 48시간 전까지 예약할 것을 권합니다.

두 회사의 연락처와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면 언제든지 Saphir 직원에게 문의하십시오. 거동이 불편하거나 60세 이상의 에어프랑스 승객에게는 항공권 또는 여행일정표 제출 시 10%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동반인 1~2인 및 반려동물 또는 안내견 1마리의 운송, 수하물 운반, 자택 도어 잠금, 공항 또는 자택까지의 교통편, 체크인 카운터 또는 수하물 수취대까지의 안내가 서비스에 포함됩니다.

공항의 퍼블릭존에서 쇼핑을 하기 원하시는 경우에도 동반 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니다.

주의: Ulysse사는 거동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차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체크인

필요하신 지원을 최대한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항공편 출발 2시간 전까지 공항에 도착할 것을 권합니다.

일부 공항에서는 손쉬운 동선 파악과 시간 절약을 위해 안내판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지체부자유자에게 자유 통행증이 발급되므로 체크인과 각종 수속절차(보안 검사 등) 통과 시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체크인 을 할 수 있으며, 공항에서도 다음 두 곳에서 체크인을 할 수 있습니다.
  • 체크인 카운터,
  • 인터랙티브 키오스크.

하지만 휠체어에 앉은 승객이나 안내견과 함께 여행하는 승객은 필요한 지원을 제공받을 수 있는 공항 ‘고객 서비스’ 카운터에서 탑승권을 수령해야 합니다.

수하물 지원 서비스

항공권에 연결된 무료 수하물 허용량 외에도 별도의 비용 부담없이 다음과 같은 수하물을 추가 위탁할 수 있습니다.
  • 개인 이동장비(휠체어, 전동 스쿠터, 세그웨이 등) 2개,
  • 23kg 이하의 의료기기 운반용 추가 수하물 1개

크기가 55 cm x 35 cm x 25 cm를 초과하지 않는 12kg 이하의 손가방 1개를 기내에 가지고 타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수하물은 체크인 시 특별히 관리되며,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특수 라벨이 부착됩니다.

참고: 혼자 아동과 함께 여행하거나 거동이 불편해 특별한 지원이 필요한 경우 예약 시 이를 알리고 SAPHIR 서비스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탑승

휠체어를 타고 계시거나 개인 지원을 신청하신 승객은 가능한 한 우선적으로 탑승할 수 있습니다.

우선 탑승을 통해 다른 승객들이 도착하기 전에 승무원의 안내를 받으며 편안하게 자리에 앉을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편안하고 안전한 여행을 위해 승무원이 여러 가지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환승

파리 샤를 드골 공항과 파리 오를리 공항간 환승이 포함되어 있으나 거동이 불편해 에어프랑스 리무진을 탈 수 없는 경우 택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프랑스 환승 카운터에 직접 문의하여 택시 이동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

환승이 있고 두 항공편의 도착/출발 공항이 동일한 경우에도 지원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파리 샤를 드골 공항에서 환승 시 필요한 시간
파리 샤를 드골 공항 환승이 포함된 여행을 예약하시는 경우 항공편 사이에 최소 1시간 30분의 간격을 둘 것을 권장합니다. 두 항공편 사이의 간격이 너무 짧으면 지원을 담당하는 파리공항이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도착 시

항공기가 도착하면 편안한 이동을 위해 다른 승객들이 먼저 내린 나오실 것을 권합니다. 장거리 항공편에서는 고객님의 수하물과 휠체어(화물칸에 위탁 시) 그리고 두 번째 이동장비를 우선적으로 처리해 드립니다.

페이지 맨 위로 이동